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대선 앞두고 ‘정치적 중립’ 강조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대선 앞두고 ‘정치적 중립’ 강조

“TK신공항·산불·추경…시민안전·현안 흔들림 없이 추진”

기사승인 2025-05-07 17:32:48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이 7일 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7일 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유례없는 사회부총리 대통령 권한대행, 대구시장 권한대행 체제라는 엄중한 시기”라며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 공정한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그는 “각 정당의 대선 후보가 결정되고 대선 일정이 본격화되는 만큼, 모든 공직자는 정치적 중립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제부총리 부재로 TK신공항 등 기재부 관련 대구시 주요 현안과 국비 확보 사업에 대한 우려도 언급했다. 김 대행은 실·국장들에게 각 사업의 리스크를 면밀히 분석해 흔들림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최근 발생한 함지산 산불과 관련해서는 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신속한 피해 복구와 국비 지원 요청을 적극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시민들이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조사, 심리상담, 응급 복구 등 지원을 강화하고, 도심형 산불 재발 방지 매뉴얼 마련도 당부했다.

또 입산 통제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등산로 주변 식당 이용, 농수산물 팔아주기 운동 등 공공기관의 적극적 소비 촉진도 독려했다.

정부 추경 집행과 관련해서는 AI산업, 산불대응,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등 추경 효과를 시민이 조기에 체감할 수 있도록 시의회와 협의해 신속 집행에 나설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파워풀대구페스티벌 등 대규모 봄 축제들이 예정된 만큼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인파관리, 교통대책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정기 권한대행은 “모든 현안에 흔들림 없이 대응하고, 시민 안전과 민생 안정, 공정한 선거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