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승격 70주년 기념 농촌관광 할인행사…"기차·숙박·체험 모두 할인"

강릉시 승격 70주년 기념 농촌관광 할인행사…"기차·숙박·체험 모두 할인"

기사승인 2025-07-31 16:41:04
강릉시 70주년 농촌 관광 할인행사 안내 포스터. (자료=강릉시)
강원 강릉시가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농촌관광 할인행사를 8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강릉의 농촌자원을 체험하고 실질적인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30일 강릉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농(農)뚜레일 기차여행 할인 △농촌체험휴양마을 숙박비 페이백 △체험학습비 페이백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선 농뚜레일 기차여행 할인은 농촌체험이 포함된 상품에 대해 기존 53.5%였던 체험비 지원을 전액(100%)으로 확대하는 내용이다. 기차 운임비, 관광버스비, 체험비가 포함된 전체 상품 가격에서 약 10~20% 수준의 체감 할인 효과가 기대된다.

강릉시 지정 10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대상으로 한 숙박비 및 체험학습비 페이백도 운영된다. 행사 기간 내 마을에서 숙박하거나 체험에 참여하면 해당 금액의 10%를 강원사랑상품권으로 현장 지급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단위 체험객은 물론 교육 목적의 체험 수요자에게도 실질적인 비용 절감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고 있다.

김경태 강릉시 농정과장은 "강릉의 농촌을 경험하며 시 승격 70주년을 함께 기념할 수 있는 기회"라며 "실속 있고 접근성 높은 농촌관광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