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4.89% 달성"

부산 기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4.89% 달성"

기사승인 2025-08-05 18:25:52
정종복 기장군수가 정관노인복지관에서 관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소비쿠폰 신청 홍보를 하고 있다. 기장군청 제공.

부산 기장군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사업이 보름 만에 지급률 94.89%를 달성했다.
 
기장군은 정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사업이 지난 4일 기준 지급률 94.89%를 달성하면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달 21일 관내 5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1차 소비쿠폰 신청이 개시된 이후 16만 4000여 명의 군민이 신청을 마쳤으며 총 328억 원 상당의 소비쿠폰이 지급됐다. 

군은 높은 지급률 달성은 기장군 전체가 전방위적으로 지원한 결과라고 보고 있다.

바쁜 업무 속에서도 전 부서에서 차출된 직원들이 매일 16명씩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순차 투입돼 읍면 센터 직원과 함께 원활한 소비쿠폰 접수를 지원했다. 

지난 7월 9일 최초 가동한 추진단은 신청 접수부터 지급,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 

전담 콜센터를 설치해 군민의 다양한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홍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군민들의 소비쿠폰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군은 장애인, 고령자 등 거동불편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을 활용해 전 군민이 소비쿠폰을 조기에 지급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찾아가는 신청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등을 통해 신청하면 담당자가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지급준비가 완료되면 재방문해 소비쿠폰(선불카드)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