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미국 최대 아시안 외식 브랜드 판다 익스프레스와 손잡고 ‘불닭소스’ 신메뉴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당 함량을 대폭 줄인 ‘슈가라이트’ 소스·장류 9종을 출시했다. BBQ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이 신메뉴 이름을 짓는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열며 소비자 참여 확대에 나섰다.

삼양식품, 美 최대 아시안 외식 브랜드와 협업
삼양식품이 미국 최대 아시안 외식 브랜드 ‘판다 익스프레스’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판다 익스프레스는 198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브랜드다. 현재 2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미국 최대 아시안 다이닝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오리지널 오렌지 치킨’과 ‘허니 월넛 쉬림프’ 등 대표 메뉴를 통해 미국식 중국 요리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출시된 신메뉴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은 양념 치킨과 붉은 피망, 양파를 웍에서 볶고 ‘불닭 특제 소스’로 마무리한 메뉴다. 그동안 판다 익스프레스에서 선보인 요리 중 가장 매운 요리로 평가받는다.
해당 메뉴를 위해 사용된 불닭 특제 소스는 불닭 브랜드와 판다 익스프레스가 공동 개발한 소스다. 불닭소스의 매운맛과 광둥식 스위트 앤 사워 소스가 어우러져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한다.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은 미국 내 10개 도시의 일부 판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오는 10월7일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북미를 넘어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음식은 전 세계를 하나로 잇는 언어’라는 공동의 가치 아래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며 “혁신적인 레시피, 창의적인 정신, 문화에 대한 깊은 존중, 그리고 특별한 매운맛을 담은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저당 소스·장류 시장 진출…‘슈가라이트’ 9종 출시
CJ제일제당은 기존 제품 대비 담 함량을 크게 줄인 저당 라인업 ‘슈가라이트’ 9종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슈가라이트에는 CJ제일제당이 1년여간 연구개발(R&D)을 통해 확보한 ‘저당 모듈레이션’ 기술이 적용됐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백설 저당 드레싱’ 3종을 출시한 데 이어 백설 브랜드로 저당 굴소스와 저당 양념장 2종을, 해찬들 브랜드로 저당 장류 3종을 각각 선보인다.
백설 저당 드레싱은 오리엔탈, 리얼키위, 흑임자참깨로 각종 샐러드에 모두 어울린다. 백설 저당 굴소스는 소고기청경채볶음, 계란볶음밥, 닭가슴살양배추볶음, 두부면야채볶음 등에 활용하면 좋다. 백설 저당 양념장은 소갈비와 소불고기, 해찬들 저당 장류는 고추장과 초고추장, 쌈장이 있다. 해찬들 저당 장류는 고추장·초고추장·쌈장 등 3종으로 소비자를 만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스, 양념, 장류 등 카테고리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소비자 사랑을 받는 CJ가 저당 소스·장류 시장에 뛰어들면서 시장에 큰 반향과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 개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신메뉴에 이름을 찾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는 BBQ가 고객들과 함께 신메뉴의 이름을 짓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집단치성’은 ‘집단지성’에 치킨의 ‘치’를 더해 만든 말이다. 고객들과 함께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메뉴 이름을 완성해간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콘테스트는 BBQ앱과 BBQ 공식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는 집단치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2자 이상 10자 이내로 신메뉴 이름을 공모하면 된다. 공모된 메뉴명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치명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매달 4번의 신메뉴 치킨을 1년 동안 먹을 수 있는 ‘치킨연금’이 주어진다. 인기투표 1위인 ‘존재감최상’은 200만원이,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상상그이상’에는 100만원이 각각 제공된다.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과 인기 순위 TOP 50인에게는 ‘황금올리브치킨 1마리’가 제공된다.
BBQ 관계자는 “30년 동안 BBQ를 사랑해 주신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스토리를 만들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