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MBC 수목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하 ‘해품달’)에 출연 중인 배우 김수현이 직접 부른 OST ‘그대 한 사람’이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 여자를 향한 애달픈 사랑의 독백 ‘그대 한 사람’은 이훤이 연우(한가인)를 향한 순수하고 간절한 사랑을 노래한 곡으로, 13일 자정에 공개되자마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및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미 KBS 드라마 ‘드림하이’ OST ‘드리밍’을 통해 수준급의 노래 실력을 인정받았던 김수현은 이번 노래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한 보컬을 선보였다. 깊이 있는 중저음은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그대로 전달하며 드라마 팬들의 가슴을 다시 한 번 뜨겁게 달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대 한 사람’을 작사, 작곡한 김창락은 3년 전부터 김수현의 보컬을 담당해온 인연으로, 가까이 그를 지켜보며 이번 노래의 모티브를 얻었다는 후문이다.
‘해품달’ 제작사 팬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시청자들의 너무나 큰 사랑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그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훤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 명장면들이 담겨있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수현이 출연 중이 ‘해품달’은 무녀가 된 세자빈과 젊은 왕의 사랑을 다룬 로맨스 사극으로, 첫 방송부터 줄곧 수목극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으며 마지막 2회 방송분을 남겨두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