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어린이건강박람회-첫째날 이모저모] 가족의 비만관리는 어떻게?

[어린이건강박람회-첫째날 이모저모] 가족의 비만관리는 어떻게?

기사승인 2012-06-16 08:42:00
"
[쿠키 건강] 15일 본격 막을 올린 ‘2회 어린이건강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체험과 함께 유익하고 알찬 건강정보가 제공됐다.

첫 째날 오한진 제일병원 교수(대한비만건강의학회장)가 강사로 나서 ‘가족의 비만관리-비만을 이기는 식사 비법’ 주제의 강좌를 실시했다.



오 교수는 복부비만은 이상지혈증, 심혈관질환, 제2형당뇨병 등의 요인이 되는 위험요소라며, 복부비만은 심혈관 질환 등 돌연사 위험 증가, 암 발생 확률이 증가 등과도 연관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비만으로 인한 내장지방(visceral fat) 때문에 제2형 당뇨병, 심장질환, 고혈압, 지방간, 암 등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비만 치료의 목표는 체중감소가 아니라 내장지방 감소가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오한진 교수는 비만을 이겨내기 위한 원칙으로 식이 조절 방법은 ▲저칼로리 식이 ▲식욕 억제제 ▲지방 흡수 억제제 등이 있으며,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 등의 운동 방법도 제시했다.

특히 오 교수는 운동, 식이조절, 칼로리조절과 함께 스트레스를 줄이고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는 것도 비만을 극복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건희 샤넬백’ 통일교 청탁 연루 정황…檢, 수행비서 출국금지

검찰이 ‘건진법사’ 전성배씨가 통일교 측으로부터 명품 가방 등을 받아 김건희 여사에게 전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의 비서 3명이 모두 통일교 청탁 정황에 연루된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부장검사 박건욱)는 최근 김 여사의 수행비서를 지낸 유경옥 전 대통령실 제2부속실 행정관을 출국금지했다.검찰은 샤넬코리아를 압수수색한 결과,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모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