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에 다이어트 바람 분다~”

“외식업계에 다이어트 바람 분다~”

기사승인 2012-06-19 13:37:08

기름기는 빼고 신선한 채소로 칼로리 최소화, 여성들에 인기

[쿠키 건강] 얼마 남지 않은 휴가철을 대비해 몸매 가꾸기에 한창인 요즘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웰빙 메뉴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여기에 건강과 미용을 중시하는 최근 트렌드까지 더해져 고칼로리의 음식보다는 기름기를 뺀 담백한 메뉴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외식업계는 피자나 햄버거 등 고칼로리 음식으로 인식됐던 메뉴들을 재료와 조리법의 차이를 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내면서도 칼로리 부담까지 덜 수 있는 메뉴들을 새롭게 선보이며, 칼로리에 스트레스 받으며 다이어트 중인 소비자들의 숨통을 트여주고 있다.

이탈리안 그린 비스트로 에이프릴마켓은 가공을 최소화하면서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메뉴로 여성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재료 각각의 맛을 살리기 위해 가공 및 조리 과정을 최소화하고 같은 재료라 해도 계절에 따라 다른 맛을 볼 수 있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도록 했다.

에이프릴마켓의 대표 메뉴인 ‘시금치 피자’는 기름기가 쏙 빠지도록 구워낸 도우에 웰빙 채소인 시금치를 토핑으로 듬뿍 얹어 신선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시금치의 재발견이라 할 수 있을 만큼 맛 또한 뛰어나다.

그 밖에 ▲후레시 모짜렐라와 베이비 채소 위에 토마토 레몬 드레싱을 얹은 ‘모짜렐라 샐러드 피자’ ▲달콤한 블루베리 콤포테와 고르곤졸라 치즈가 어우러진 ‘블루베리 플랫 브레드’ ▲전복 내장으로 맛을 낸 파스타면에 담백한 소스를 얹어 쪄낸 ‘전복파스타’ ▲조개를 넣어 끓인 미역국과 파스타면이 조화로운 ‘미역국 파스타’ 등 독특하고 신선한 재료들의 조합으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매장 인테리어 또한 이른 봄날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유럽풍의 인테리어와 자연적인 색감을 사용한 조명의 밝기로 인해 상쾌한 기분을 느끼며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식전 브쉬맨 브레드와 따끈한 수프부터 메인요리, 커피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런치세트를 9900원에 선보이고 있다.


이번 NEW 9900원 풀코스 런치세트는 특별히 웰빙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가 높지 않으면서도 맛은 100% 살린 건강한 메뉴로 구성해 소비자의 환영을 받고 있다.

NEW 9900원 런치세트는 닭가슴살과 채소를 매콤한 바비큐 소스에 볶아 고소하게 구워 낸 또띠아 ‘그릴드 치킨랩’, 그릴드 치킨과 고소한 크리스피 또띠아를 동시에 즐기는 멕시칸 스타일의 ‘산타페 샐러드’, 제철 채소를 함께 요리한 부드러운 크림소스의 페투치니 ‘왈할라 파스타’ 3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신선한 토마토소스, 머쉬룸, 쉬림프, 치즈, 씨푸드 스터프 등 다섯 가지 건강한 재료의 하모니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애피타이저 ‘오지토마토 머쉬룸’도 출시해 더욱 다양한 애피타이저 메뉴 서비스를 개시했다.

아웃백은 NEW 9900원 런치세트를 전체 105개 아웃백 매장 중 64개 매장에서 먼저 소개한 다음 점차 전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베이커리 다이닝 레스토랑 BRCD는 피로회복과 성인병 예방으로 각광받는 웰빙푸드 양파를 테마로 6가지 여름 메뉴를 출시했다.

양파는 항산화물질과 칼슘, 철분, 비타민 C가 풍부해 항암 및 항비만, 당뇨개선은 물론 숙취해소와 다이어트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양파의 달콤함과 까망베르 치즈의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까방베르 어니언 치아바타’와 그라노빠다나 치즈와 양파의 고소한 맛을 함께 즐기는 동글동글한 재미있는 모양의 ‘어니언치즈 링 바게트’, 푸짐한 통식빵 속에 양파와 에멘탈 치즈를 넣어 맛도 만점 인기도 만점인 ‘어니언 에멘탈 퐁듀’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베이커리 메뉴다.

버거킹은 여름철을 맞아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그릴 메뉴 ‘로얄 그릴드 치킨 버거’를 선보였다.

‘로얄 그릴드 치킨 버거’는 그릴을 이용해 불에 직접 구운 닭다리살 패티의 진한 숯불향에 매콤한 양념과 양상추, 토마토 등 신선한 재료가 어우러져 느끼하지 않고 담백해 여성들이 다이어트 걱정 없이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미용에도 좋은 음식으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한 영양 메뉴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버거킹 관계자는 “그릴에 구워 기름기를 뺀 그릴 음식은 칼로리가 낮아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에게 알맞은 웰빙 음식”이라며 “최근 더워진 날씨 덕에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