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업체 에너지플러스, 중소기업대전 기술혁신상 수상

의료기업체 에너지플러스, 중소기업대전 기술혁신상 수상

기사승인 2012-09-16 10:43:01
[쿠키 건강] 의료기기 전문업체 에너지플러스(대표 임석원)는 최근 열린 ‘제13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nno-Tech Show 2012)은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을 알리고, 기술혁신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해 혁신사례를 전파하고 공유하는 등 중소기업들 간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에너지플러스는 이번 행사의 ‘기술혁신 우수업체 및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분야 내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신기술과 신제품 개발 중소기업에게 주는 기술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에너지플러스의 대표 개발 제품인 고주파 무릎관절 치료기 ‘AWESOME’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고주파를 이용한 심부열 발생을 통해 인체 내 자극이나 불편함 없이 통증 완화 및 혈액 순환을 강화시켜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무릎관절용 자극기이다.

치료가능주파수의 공명현상을 이용해 진동열을 발생시켜 피부 깊숙이 침투해 세포 및 수분입자를 활성화하는 획기적인 방식으로, 국내 특허등록(10-1021050)을 마쳤고, PCT(특허협력조약) 국제출원도 완료했다.

임석원 대표는 “고주파기기의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완성된 AWESOME 등 의료기기 제품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혁신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술혁신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의료기기를 개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