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혈당측정기 제조업체 아이센스(대표 차근식)가 지난 17일 개인용 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엔 팝(CareSens N POP)’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이센스의 개인용 혈당측정기 대표 브랜드인 ‘케어센스 N(CareSens N)’의 2012년 형 신제품이다.
‘케어센스 N 팝’은 케어센스 N 제품의 노코딩 방식 혈당측정기 특징을 살린 제품으로, 0.5㎕의 적은 혈액으로 5초 만에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은 유지하고 사용자 편리성을 높였다.
아이센스 측은 “발광 LCD 화면을 도입해 어두운 곳에서도 측정과 결과 확인이 쉽고, 온도표시와 검사지 사용기한 알림 기능 등을 추가해 측정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했다”며 “블랙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해다.
이 제품은 식전과 식후 혈당 구별기능과 식후 2시간 알림 기능, 500개의 결과 저장, 혈당 측정치 PC 다운로드 등의 기능이 탑재됐으며, 단순히 혈당만을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혈당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이센스는 케어센스 N 팝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카페 내 회원들에게 신제품 사용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 케어센스몰(www.caresens.co.kr) 등 온라인에서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