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9일 (월)
“모유수유가 유방암 예방” 재확인

“모유수유가 유방암 예방” 재확인

기사승인 2012-10-23 13:52:00
[쿠키 건강] 모유로 아이를 키운 여성은 에스트로겐수용체(ER)음성유방암과 프로게스테론수용체(PR)음성유방암 발병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콜롬비아대학 메건 워크(Meghan Work) 교수는 유방암을 앓는 여성 4011명과 건강한 여성 2997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에 발표했다.

조사결과, 자녀에 모유를 안먹인 여성은 먹인 여성보다 ER과 PR음성유방암 발병률이 1.5배 높게 나타났다. 세 명 이상의 자녀를 낳고 모유를 안먹인 젊은 여성에서도 발병위험이 높았다.

워크 교수는 “연구결과 모유수유가 엄마의 유방암 예방에 이로운 것으로 재확인됐다”며 “모유수유는 아이와 엄마 건강을 위해 권장돼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칼트리뷴 송정현 기자 jhsong@medical-tribune.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故 오요안나, 조직내 괴롭힘 인정됐다…MBC "일부 프리랜서 조속한 조치"

고용노동부가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 사건에 대해 조직 내 괴롭힘이 있었다고 판단한 가운데, MBC는 빠른 시일 내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사과했다.MBC는 19일 “오늘 발표된 고용노동부의 특별근로감독 결과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조직문화 개선, 노동관계법 준수를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올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알렸다.앞서 이날 고용노동부는 오요안나에 대한 괴롭힘 행위가 있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