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로 잘 알려진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이 ‘카페 리맨즈 콜렉션 키친’을 새롭게 론칭하며 커피 전문점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카페 리맨즈 콜렉션 키친’은 ‘세계 곳곳의 독특한 요리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기존 커피 전문점과 다른 차별화된 콘셉트을 앞세워 이미 포화 상태에 접어든 커피 전문점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셀렉트 키친을 표방하는 카페 리맨즈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 시켜주기 위한 새로운 공간으로 꾸며진다. 세계 곳곳의 독특한 레시피의 요리를 리맨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제안하며 시즌별로 색다른 테마, 스페셜한 조리법을 이용한 메뉴로 고객들에게 늘 새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재패니즈 팬케익, 스윗 아몬드 브레드 푸딩, 로비 샐러드 등 샐러드 및 디저트 메뉴와 알도소이 파스타, 라치오 까르보나라 등 파스타 메뉴, 모지꼬 야키 커리, 우에노 포크커틀릿 커리 등 커리를 이용해 새롭게 탄생시킨 리맨즈 커리 메뉴, 오야꼬동, 가츠동 등 일본식 돈부리 메뉴, 야채퐁듀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메뉴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커피와 차, 칵테일 등 음료 또한 독특하고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원두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리맨즈 커피와 열대과일 차인 캐리비안 칵테일, 바닐라향 유기농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바닐라, 오곡과 연두부를 갈아 만든 리얼소이 스무디 등 낯설지만 독특한 재료의 조합으로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취향을 배려했다.
리맨즈 관계자는 “리맨즈는 셀렉트 키친을 표방하는 만큼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시즌별로 색다른 테마로 선보이고 커피 및 음료와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근 카페가 업무를 보거나 공부를 하는 등 새로운 개념의 공간으로 바뀌면서 커피와 함께 간단한 식사까지 원하는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에 부합한 콘셉트로 경쟁이 치열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 리맨즈 콜렉션 키친은 시범적으로 직영점을 운영을 통해 소비자의 검증을 거친 후 출점 사업을 시작할 방침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