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할 만한 인기창업 아이템은?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할 만한 인기창업 아이템은?

기사승인 2012-11-15 15:52:01

[쿠키 건강]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지만 여전히 성공하는 브랜드들은 존재한다. 이렇게 성공에 안착한 브랜드들은 남다른 맛과 가격대, 차별화된 서비스, 고급스러운 분위기 등을 내세우며 경쟁업체들과의 치열한 순위 다툼에서 앞서나가고 있다. 따라서 현재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렇게 경쟁우위를 확보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경쟁우위를 확보한 브랜드들은 인기창업아이템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지금부터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나름대로 독자적인 입지를 굳혀가며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을 살펴보자.

◇충성고객층 확보가 가능한 경쟁력 갖춘 프랜차이즈 포차창업 브랜드 ‘수상한포차’= 프랜차이즈 포장마차 창업 브랜드 ‘수상한포차’는 브랜드 포장마차 시대라는 흐름에 완벽히 부응하며, 고객들을 확실히 사로잡고 있다. 정통성을 강조한 다양한 메뉴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는 포장마차를 찾는 고객들을 100% 충족시키고, 편안하면서도 아늑한 매장 분위기는 고객들의 높은 기대치를 만족시키고 있다. 때문에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도 ‘수상한포차’만을 선호하는 충성 고객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수상한포차’가 많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비결은 바로 강력한 마케팅 및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는 점이다. 방송 제작지원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비롯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지속적으로 마케팅 및 홍보를 전략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무엇보다 방문한 고객들의 입소문에 의해 그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 따라서 가맹점 창업 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오픈 초기부터 기대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수상한포차’ 관계자는 “전국에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개설하고 있고, 현재 운영 중인 가맹점의 매출현황이 알려지면서 더욱 많은 가맹점 개설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는 검증된 수익성과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현금이 보이는 돈 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컵밥창업 브랜드 ‘지지고’= 프랜차이즈 컵밥창업 브랜드 ‘지지고’는 간편한 메뉴와 부담 없는 가격대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소자본창업 및 소점포창업 브랜드다.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이 충분할 만큼 매장 운영에 대한 부담이 적고, 메뉴 선택폭도 다양해 고객유치도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무엇보다 현금판매가 대부분을 이루기 때문에 소위 말해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평가 받고 있다.

‘지지고’는 전국의 대학가 및 역세권, 오피스촌에 가맹점을 개설하면서 전국구 프랜차이즈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다시 한 번 매출경쟁력을 업그레이드 시켜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5평의 기적이라고 불릴 만큼 높은 매출을 달성하는 가맹점들이 대부분으로 이를 통해 인기창업아이템 ‘지지고’의 창업경쟁력을 엿볼 수 있다.

‘지지고’ 관계자는 “최근 기존의 메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동시에 인테리어를 수정, 보완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또 한 번 컵밥창업의 전성시대를 예고하고 있다”면서 “컵밥전문점의 무한한 경쟁력과 확고한 브랜드 파워를 동시에 노려볼 만한 수익성 높은 창업아이템으로. 세대에 구애 받지 않고 창업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고 전했다.

꾸준히 고객유치 가능한 창업아이템, 세계맥주전문점 ‘쿨럭’= 프랜차이즈 생맥주창업 브랜드 ‘쿨럭’은 전문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흔한 주점은 싫고, 대중적 인지도는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특히 유망창업아이템 ‘쿨럭’은 비수기 없이 사계절 내내 고른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쿨럭’은 본사가 직접 전 세계의 맥주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물류 확보에 따른 부담이 전혀 없으며,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도 상당해 특별한 어려움 없이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즉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고, 브랜드에 대한 수익성이 검증됐기 때문에 인기창업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쿨럭’ 관계자는 “비수기나 성수기에 관계없이 꾸준히 고객 유치가 가능할 만큼 브랜드 경쟁력이 탁월하다는 점, 세련되면서도 전문적인 주점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쿨럭만의 남다른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경험이 부족한 초보창업자도 본사의 지원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는 것도 눈 여겨 봐야 할 부분이다”고 전했다.

◇매출부진 점포 위한 회생 프로젝트 제공, 월드라이브뷔페 ‘에 비슈라’= 강남권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월드라이브뷔페 ‘에 비슈라’는 프랜차이즈창업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고객들의 신뢰도도 두텁고,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도 상당하다. ‘에 비슈라’는 이같은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외식업체들의 회생을 돕는 창업 지원을 하고 있다. 즉 매출부진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에 비슈라’의 회생 프로젝트를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에 비슈라’에서는 리모델링 창업부터 MOU협약, 인수, 컨설팅 등을 통해 매출부진 점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고, 더 나아가 오랜 시간을 통해 얻은 성공노하우를 바탕으로 확실한 성공점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즉 매출부진 점포가 안고 있는 현실을 정확히 분석하고, 거기에 맞는 지원을 통해 새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는 것이다.

‘에 비슈라’ 관계자는 “현재 수유맛집, 강북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수유 에 비슈라도 성공회생 프로젝트를 통해 거듭났다”면서 “매출부진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전문가 집단인 에 비슈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