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바로병원, ‘의료기관 인증제’ 골드마크 획득

인천 바로병원, ‘의료기관 인증제’ 골드마크 획득

기사승인 2012-12-11 18:47:01

[쿠키 건강] 척추관절혁신 바로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의료기관 인증제’에서 ‘골드마크’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바로병원은 지난 9월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으로부터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행정관리체계 등 3개 영역 308개 항목에 대해 서류·현장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전 항목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얻어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고, 2016년 11월까지 의료기관 인증마크인 골드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의료진을 포함한 직원들의 친절도와 시설, 환경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인공관절, 디스크 수술을 받은 환자 및 보호자 면담에서 치료결과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이철우 바로병원 대표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바로병원의 의료시스템과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급 종합병원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것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고 더 발전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시작된 ‘의료기관 인증제’는 의료기관 평가인증원 전문조사위원의 조사를 거쳐 의료의 질과 환자의 안전에 있어 적정수준 이상이 되는 의료기관에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