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병원, 20일 ‘고관절 질환’ 건강강좌

힘찬병원, 20일 ‘고관절 질환’ 건강강좌

기사승인 2012-12-13 18:16:00
[쿠키 건강] 관절전문 힘찬병원은 오는 20일 오후 3시 힘찬병원(강남, 강북, 강서, 목동, 은평, 부평, 인천, 부산) 8개 분원에서 ‘겨울철 엉덩이 통증, 고관절 질환을 아세요?’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겨울철 주의해야 하는 고관절 질환에 대해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연말 잦은 음주로 인한 대퇴골두무혈성괴사와 겨울철 낙상으로 인한 고관절 골절의 치료 및 적절한 예방과 관리법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강의는 ▲강남힘찬병원 김종원 과장 ▲강북힘찬병원 한창욱 과장 ▲강서힘찬병원 진호선 과장 ▲목동힘찬병원 양일순 진료부장 ▲은평힘찬병원 황보현 과장 ▲부평힘찬병원 박준수 과장 ▲인천힘찬병원 송영준 과장 ▲부산힘찬병원 정용운 과장 등이 각각 맡는다. 강좌는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당일 가까운 힘찬병원에 가면 참석할 수 있다.

양일순 목동힘찬병원 진료부장은 “겨울철은 낙상사고로 인한 노인 고관절 골절 환자가 크게 늘어나고, 과도한 음주로 인한 급성 고관절 질환이 발병하는 경우도 흔하다. 고관절은 광범위한 손상과 합병증이 동반되기 쉬운 질환으로 빠른 치료와 자기관리가 꼭 필요한 질환이다”고 설명했다

힘찬병원 무료 건강강좌는 매월 개최되며, 흥미로운 관절상식에 대해 적합한 사례를 들어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문의: 1577-9229).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