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튼튼병원, 겨울방학 맞아 ‘튼튼성장체조교실’ 열어

청담튼튼병원, 겨울방학 맞아 ‘튼튼성장체조교실’ 열어

기사승인 2012-12-13 18:30:01

성장판 자극하고 유연성 키우는 성장체조 체험



[쿠키 건강] 청담튼튼병원 튼튼스포츠는 지난 12일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튼튼 성장체조 교실’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성장체조교실은 최근 컴퓨터 사용과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체형 불균형 및 성장 장애를 겪고 있는 어린이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기 아이들에게 겨울철 집안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성장체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영국가대표 박태환 선수 등 스포츠 선수의 재활을 담당해온 엄태현 센터장 및 직원들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강남구 튼튼영재어린이집 원생 35명이 참여해 성장판을 골고루 자극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함께 균형감각과 근력 및 유연성을 키울 수 있는 튼튼성장체조를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진료실, 물리치료실, 영상의학과 등 병원을 둘러보며 뼈 건강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장에 좋은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범영 청담튼튼병원 대표원장은 “성장을 위해서는 뼈와 함께 근육도 발달해야 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은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튼튼체조교실이 추운 겨울방학 동안 운동 및 야외활동에 소홀해지기 쉬운 아이들의 키 성장과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튼튼스포츠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치료 및 성장관리를 위해 설립된 재활운동전문센터로 척추측만증, 거북목 등 체형 불균형을 바로 잡아 성장을 촉진하는 골반교정센터와 개인별 맞춤 재활운동 처방으로 치료의 효과를 상승시키는 관절운동센터로 구분해 운영되고 있다. 디지털 체형분석으로 수집한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환자의 특성을 고려한 과학적인 재활운동을 보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