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 해가 저물어 가면서 미혼인 배태랑(31·여·가명)씨는 요즘 부쩍 우울해졌다. 갸름한 얼굴형과 큰 눈에 비해 뒤늦게 찾아온 여드름으로 인해 피부탄력도 떨어져 보이고,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불운의 여주인공이 됐기 때문이다. 날이 갈수록 그녀의 자신감을 점점 떨어뜨리는 원인인 여드름은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 원인이 다양하다.
최근 참진한방피부연구소에서 개발한 여드름전용 한방화장품 ‘타임인네이처(time in nature)’가 화제다.
타임인네이처는 인공보다는 자연이 지니고 있는 에너지를 존중하는 한방화장품으로 자연에 존재하는 모래알처럼 많은 성분들 중에서 충분히 검증된 안전한 원료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방화장품을 표방하는 많은 국내 브랜드들이 이름만 ‘한방’인 것과 달리, 풍부한 한의학적 자산을 가진 브랜드인 타임인네이처는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세계 속에 우리의 한방화장품임을 알리면서 ‘자연 안의 시간’이라는 자연주의 철학이 세계인들에게도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영문으로 된 브랜드(time in nature)를 사용하고 있다.
타임인네이처를 개발한 이진혁 참진한방피부연구소 한의학 박사는 “한방화장품의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한방의 사전적 의미와는 다르게 한의학적 기반이 없는 브랜드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며 “타임인네이처는 오랫동안 피부를 임상 치료해온 한의학 전문가들이 한방의학지식과 자연철학을 결합시켜 만든 브랜드”라고 소개했다.
타임인네이처의 전 제품은 각각의 기능과 특성에 따라 4가지의 스킨케어 라인과 기능성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면서 흐트러진 균형을 되찾아 피부결과 안색까지 고려하는 ‘진정 트리트먼트 라인’, 천연 보습 성분들을 고농축 시켜 피부의 근본적인 에너지 흐름을 도와 보습과 영양을 채우는 ‘보습 트리트먼트 라인’ 등이 있다.
타임인네이처 관계자는 “각 라인들이 갖는 기능적 특성을 잘 이해하면 자기 피부 타입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면서 “잦은 트러블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안정된 상태로 진정시켜 주면서 ‘동안피부’, ‘꿀피부’를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것도 현명한 피부관리법이 될 수 있을 것”고 전했다.
한편 참진한방피부연구소는 2003년부터 민감한 피부와 트러블로 고민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35만 건의 임상지표 및 피부개선 성과를 보유하고 있는 피부전문연구소로 피부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돼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