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발’을 지켜라!… ‘탈모 커뮤니티’가 뜬다

‘머리발’을 지켜라!… ‘탈모 커뮤니티’가 뜬다

기사승인 2013-01-02 07:40:01

[쿠키 건강] 최근 젊은이들은 소위 화장발, 조명발, 머리발을 중요하게 여긴다. 헤어스타일이 화장이나 조명 못지않게 사람의 외모나 첫인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실제 최근 젊은 층의 탈모 비율이 증가하면서 ‘머리발’을 지키기 위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각종 커뮤니티를 이용해 탈모와 관련된 정보뿐 아니라 모발이식에 대한 정보와 치료 후기 등 구체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교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같은 관심을 반영하듯 국내 대형 포탈에서 ‘탈모’를 검색하면 관련 커뮤니티만도 1500개 이상이 개설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커뮤니티 가입자도 1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처럼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면서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는 정보와 치료사례는 실제 탈모 환자들의 치료 방법과 병원 선택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커뮤니티 내에서 시술이나 서비스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병원에 대한 실제 환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 커뮤니티를 통해 사전 정보를 획득하려는 사람들도 몰리고 있다.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에서 눈에 띄는 추천과 공감을 받고 있는 탈모 전문의원 모션의원은 커뮤니티를 통해 먼저 시술 후기와 서비스 등에 대해 점검하고 내원하는 환자가 많다. 대다모 커뮤니티 내에 ‘모션의원 전문의코너’라는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해 이용자들이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 결과다.

모션의원은 커뮤니티를 통해 비절개를 통한 대량이식, 무삭발 이식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션의원에 따르면 비절개 모발이식은 두피를 절개 및 봉합하지 않고 모낭을 하나씩 뽑아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방식으로,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는 만큼 비교적 생착률이 높고 흉터를 남기지 않으며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른 편이다.

무삭발 모발이식은 흉터가 남지 않은 비절개 모발이식을 진행하면서도 머리카락 삭발을 하지 않아 모발이식 수술 후 곧바로 직장이나 사회생활이 가능하고 삭발 흉터와 통증의 염려가 없다.

김흥노 모션의원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의 경우 90% 이상이 시술자의 능력에 의해 성공여부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시술 전 숙련된 모발이식 전문의를 보유한 전문의원을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필수”라고 조언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