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눈 시술, 비수술 레이저 주사요법으로 회복기간 빠르고 비용 저렴
[쿠키 건강] #올해 수능을 치루고 내년에 대학 신입생이 되는 김모(19)양은 입학 전 겨울 방학 동안 성형수술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어린 시절부터 콤플렉스였던 처진 눈을 이번 기회에 고쳐보고자 결심한 것. 하지만 혹시 쌍꺼풀 수술로 인상이 바뀔 지도 모른다며 가족들이 극구 말리는 통에 김양도 선뜻 결정을 못하고 있다.
김양처럼 겨울방학 동안 쌍꺼풀 수술을 원하는 이들이 많지만 적지 않은 수술비용과 비교적 긴 회복 기간 등의 이유로 결정을 미루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가운데 수술을 하지 않고 레이저와 주사로 처진 눈을 개선해 눈매에 자신감을 넣어주는 ‘하이눈’ 시술이 쌍꺼풀 수술을 망설이는 사람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이눈 시술은 수술 부위가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최소 3개월 이상 걸리는 쌍꺼풀 수술보다 부기나 멍이 거의 없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연스럽게 눈이 커지고 쌍꺼풀 라인이 뚜렷해지기 때문에 원래의 인상에서 변화가 거의 없다. 특히 시술 이후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1회 시술 비용은 30만원 정도.
하이눈 시술을 개발한 권용현 블룸클리닉 원장은 “하이눈은 한국인의 얼굴을 연구해 그 특성에 맞게 본래의 개성은 유지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시술법”이라며 “레이저와 주사를 통해서만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