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남들과 다른 독특함과 신선함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의 도시 홍대에는 이러한 경쟁이 더욱 치열하다. 최근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겨냥한 색다른 맛집이 홍대 젊은이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입 소문을 타며 홍대 피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셀렉트 키친을 표방하는 ‘카페 리맨즈 콜렉션 키친’ 카페리맨즈 홍대점은 기존 다이닝 카페보다 더 캐주얼하며 가볍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사, 디저트 브런치 뿐만 아니라 생과일을 통째로 갈아 만든 리얼 에이드 음료, 독일산 최고급 차(TEA) 등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어 늘 다양한 새로움을 추구하는 홍대 젊은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재패니즈 팬케익, 스윗 아몬드 브레드 푸딩, 로비 샐러드 등 샐러드 및 디저트 메뉴와 알도소이 파스타, 라치오 까르보나라 등 파스타 메뉴, 모지꼬 야키 커리, 우에노 포크커틀릿 커리 등 커리를 이용해 새롭게 탄생시킨 리맨즈 커리 메뉴, 오야꼬동, 가츠동 등 일본식 돈부리 메뉴, 야채퐁듀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메뉴로 선택의 폭이 넓다.
커피와 차, 칵테일 등 음료 또한 독특하고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원두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리맨즈 커피와 열대과일 차인 캐리비안 칵테일, 바닐라향 유기농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바닐라, 오곡과 연두부를 갈아 만든 리얼소이 스무디 등 낯설지만 독특한 재료로 젊은이들의 시선을 끈다.
홍익대학교 정문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근처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과 6호선 상수역 등이 자리 잡아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국내에서 유동 인구가 가장 많고 젊은이들의 핫한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는 홍대역 번화가에 위치해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카페리맨즈 관계자는
“홍대를 찾는 많은 고객들이 카페 리맨즈 콜렉션 키친에 방문해 독특한 메뉴들을 맛보시고 다시 찾아오신다”며 “기존의 식상함 보다는 남들과의 차별성이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다”고 말했다.
소곱창 구이전문점 강철판은 재미있는 글로 가득한 벽과 굽는 판부터 특이해 홍대의 젊은이들의 인기를 단숨에 독차지 했다.
소곱창 모둠구이를 메인으로 염통, 벌집위, 막창, 곱창을 양배추와 볶아 먹는 이곳은 요리프로그램에도 소개된 적 있는 유명한 맛집이다.
중간이 동그랗게 패인 판에서 모둠구이를 굽다가 다 익으면 옆으로 올리고 중간에 김치를 구워먹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이뤄져 있다. 모든 구이를 직원이 구워주는 서비스는 필수고, 입안을 고소하고 즐겁게 만든 후 마지막엔 톡톡 터지는 알밥과 구수한 된장찌개가 입맛을 채워준다.
큐슈식 돈코츠 라멘 전문점 하카다분코는 ‘오야지’라는 별명을 가진 일본인이 오픈 한 가게로, 한국에서 본토의 가장 가까운 라면 맛을 내기 위해 큐슈식 라멘 그대로 돼지 뼈를 푹 고아 진한 육수를 사용하고 있다. 메뉴는 단 세 가지.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는 요리만을 제공하겠다는 주방장의 의지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6000~7000원대로, 보통 라면을 생각한다면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일수도 있지만 한 번 맛을 보면 마치 곰탕을 먹는 듯한 묵직한 맛에 감동하게 된다.
낡은 나무간판과 목조 문이 주는 외관의 느낌이 특이해 일본 라멘을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브런치 카페전문점 바빈스 커피는 최상급의 사향고양이 커피인 코피루왁과 100% 아라비카종으로 구성된 5종의 원두를 환상적인 조합한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커피와 함께 핑거푸드 뿐만 아니라 바빈스만의 특색 있는 한국형 브런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샐러드와 함께 먹는 스팸무스비와 불고기, 참치, 핫치킨으로 만든 브리또 메뉴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을 인기메뉴다. 입안 가득 치즈와 매콤한 떡볶이가 조화를 이루는 치즈떡볶이와 돈가스, 각종 볶음밥 메뉴와 도시락 등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통해 아늑한 공간에서 식사와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로 바쁜 홍대 젊은이들이 즐겨 찾고 있다.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홍대점은 홍대 스타일에 맞춰 감각적이고 독특한 상상력으로 꾸미면서 음식과 문화를 함께 즐기고자 하는 홍대 젊은층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홍대점은 그릇부터 음식 디스플레이, 독특한 신 메뉴까지 홍대 피플들의 눈과 입을 만족시키는 홍대 스타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금·토·일 주말에는 지치지 않는 클러버들을 위해 스페셜 안주와 주류를 중심으로 한 야간 운영을 진행하며 클러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인기 맛집으로 부상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