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을 의심하라’저자 한동하 원장, 23일 ‘혈관건강콘서트’

‘혈관을 의심하라’저자 한동하 원장, 23일 ‘혈관건강콘서트’

기사승인 2013-02-19 14:49:01

[쿠키 건강] ‘혈관을 의심하라(당신이 진짜 아픈 이유)’의 저자 한동하 원장(한의사)이 오는 23일 오후 3시 교보문고 강남점 지하1층 티움룸에서 ‘혈관건강콘서트’를 연다.

이번 혈관건강콘서트는 딱딱한 주입식 강연을 탈피하기 위해 한동하 원장이 직접 ‘힐링 마술’을 선보이는 등 문화·체험 행사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한 원장은 지난해 tvN오디션프로그램인 ‘코리아 갓 탤런트2’에서 침으로 심장을 멎게 하는 마술을 선보이며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해 ‘마술하는 한의사’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또한 우리차(茶)로 건강을 선도하는 한방차테이크아웃브랜드 ‘오가다’에서 제공하는 혈관건강에 좋은 ‘생맥산’ 한방차를 마셔보는 시간도 갖는다.

저자는 강연을 통해 혈관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혈관 다이어트 777비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그 자리에서 혈관건강을 위한 지압법 등도 시연할 예정이다. 한 원장은 “혈관질환은 혈관의 약 70%가 막혀야 증상이 나타나는 특성상 ‘무증상 시한폭탄’ 혹은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 불린다. 따라서 이미 문제가 생긴 다음에는 손쓰기 어려운 상황일 만큼 치명적일 수 있다”며 “이번 ‘혈관건강콘서트’는 혈관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오픈 런 캠페인의 시작”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 ‘혈관건강콘서트’는 출판사 위즈덤하우스가 주최하고, 아이디어기업 위핌(weFim)이 주관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