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생물의약품 실무연구모임’ 워크숍 개최

심평원-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생물의약품 실무연구모임’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13-05-28 09:51:00
[쿠키 건강]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는 바이오 신약 가치 반영을 위한 ‘생물의약품 실무연구모임’의 워크숍을 심사평가원 1층 대강당에서 5월 31일오후 3시에 개최한다.

지난 2월 22일 실무연구모임의 발족식 이후, 바이오신약 가치반영, 세포치료제 신약가치반영, 개량생물의약품 보험약가 산정기준의 3개 주제별 분과로 구성돼 심평원과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의 실무전문가 총31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실무연구모임은 처음 전체회의에서 구성 목적 및 운영방안을 공유했다. 이어 분과별 회의를 운영하면서 생물의약품의 특장점 및 약제 급여 신청시 애로사항, 급여 및 비급여 현황, 미결정신청 사유 분석과 각 분과별 평가현황 분석등의 주제별 검토 및 논의를 통해 생물의약품 가치 평가 기준 마련을 위한 기초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워크숍에는 각 분과별로 그간 진행해온 중간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참석대상은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등 유관기관,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한국제약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줄기세포연구센터,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등 관련기관과 생물의약품 보유사 등으로 예정돼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