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저출산 극복 위한 ‘마더DAY’ 개최

복지부, 저출산 극복 위한 ‘마더DAY’ 개최

기사승인 2013-05-31 12:14:01
[쿠키 건강] 보건복지부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1일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제3회 ‘마음을 더하는, 마더Day'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저출산 극복에 선도적으로 나서는 기업과 마음을 더하는 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남성 육아모임 ‘100인의 아빠단’ 제3기 발대식을 진행한다.

마음을 더하는 기업 협약식에는 ICONIX(뽀로로), B*Hands(바른손카드), 롯데마트, 보령메디앙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네이버, SK 11번가, 매일유업, 일동후디스, 아가방앤컴퍼니, 아벤트코리아 등 11개 기업이 참여한다.

ICONIX는 마더하세요 로고에 뽀로로 캐릭터를 삽입하고 스마트폰용 뽀로로TV를 개국해 남성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육아 노하우를 ’100인의 아빠단‘과 함께 전파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둘째 이상을 출산한 경우 1400여 품목의 출산·육아 용품을 약 10% 할인해 주는 ‘다둥이클럽’을 ‘마더하세요’캠페인과 함께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성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들의 모임인 ‘100인의 아빠단’ 3기 발대식이 진행된다. 지난 5월 13일부터 26일까지 사연 응모를 통해 선정된 ‘100인의 아빠단’ 3기는 장난감 만들기, 아이들과 10분동안 놀아주기 등 온라인상의 재능기부 형태로 육아 노하우를 보급할 계획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마더하세요 캠페인을 통해 출산친화적인 기업문화를 확산시키고 남성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유도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행사는 출산친화적으로 기업 문화를 변화시키고 부모의 육아부담을 경감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