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세대기술 LTE-A 특허 1위

LG전자, 차세대기술 LTE-A 특허 1위

기사승인 2013-06-10 16:19:01
"
[쿠키 IT] LG전자가 차세대 LTE 기술인 LTE-A 관련 등록 특허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특허전문 컨설팅 기관 테그IPM은 LTE-A 기술에 들어맞는지 비교 검토를 마친 등록 특허 182건 중 LG전자 보유 특허가 23%로 가장 많았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테크IPM이 분석한 LTE 특허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에 이어 삼성전자가 소수점 이하의 점유율 격차로 LTE-A 등록 특허 보유 2위를 차지했다. 테크IPM은 공개자료에서 양사의 등록 특허 수를 명시하지 않았지만, 등록 특허의 전체 건수가 182건인 점을 고려하면 LG전자의 특허 수가 42건, 삼성전자의 특허 수가 41건인 것으로 보인다. 뒤를 이어 모토로라(9%)와 노키아(8%), 퀄컴(7%) 등이 3∼5위를 차지했다.

미등록 출원 특허까지 포함한 LTE-A 관련 특허 수는 283건이었다. 미등록 특허를 포함하면 삼성전자과 LG전자의 순위가 뒤바뀌었다.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전체의 20%였으며, LG전자가 18%를 차지했다.

특허를 보유하고도 실제 제품은 만들지 않고 소송에만 활용해 이른바 ‘특허 괴물’(Patent Troll)로 불리는 인터디지털도 6위에 올랐다.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인기 기사]

▶ 박지성, EPL 팀내 최악의 선수…“우승 경력에도 기여 못해”

▶ 함효주 사망 악플에 분노한 동료 개그맨 “한효주와 비교하다니…”

▶ 안철수·문재인, 이건희 장모 조문 놓고 네티즌 “설전”…왜?

▶ [친절한 쿡기자] 朴대통령의 군수뇌부 오찬…오비이락?

▶ 라오스 탈북 청소년들이 유인 납치됐다니…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김준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