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때 챙겨야 할 건강 필수품은?

여름 휴가 때 챙겨야 할 건강 필수품은?

기사승인 2013-07-30 13:29:01
[쿠키 건강] 부산으로 여름휴가를 떠난 대학생 김모씨. 변덕이 심한 날씨 때문인지 물놀이를 즐기기도 전에 감기에 걸렸다. 인터넷으로 근처 내과를 검색해 찾아 갔지만 이미 없어진 지 오래된 병원이었고 근처 다른 병원은 이미 진료시간이 지나 결국 다시 숙소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야간진료가 가능한 병원, 지금 진료 가능한 근처 의사를 한번에 찾을 수 있는 앱이 등장했다. 스마트폰 주치의 ‘엠하이닥’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병원을 다양한 테마로 구성해 사용자가 원하는 병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엠하이닥은 진료과 선택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를 위해 기침, 두통, 감기 등 각종 증상이나 질병에 따라 의사를 분류해 스마트한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하나의 진료과에서도 의사마다 전문분야가 달라 사용자가 원하는 의사를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엠하이닥에서 제공하는 자세한 주요 진료분야정보는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의사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원하는 의사를 찾았다면 내 주치의로 등록해보자. 엠하이닥의 주치의 서비스는 사용자가 찾은 의사를 나만의 주치의로 등록해 진료시간에 미처 묻지 못한 궁금증을 스마트폰 안에서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쉽게 묻고 소통할 수 있으며,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시간에 진료 예약까지 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다니는 병원의 의사들을 모두 주치의로 등록하면 각 병원을 검색하지 않아도 어플 안에서 자세한 병원/의사 정보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수많은 병원 중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서 가장 가깝고 진료까지 잘 보는 병원을 찾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위치기반 서비스를 기본으로 한 엠하이닥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근처 병원을 찾아주며 차별화된 다양한 의사 정보를 제공해 좀 더 효율적인 건강관리는 돕는다.

엠하이닥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 3500만명 시대에 출시된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엠하이닥은 나와 가족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필수 어플리케이션으로 오프라인 상담, 예약 등 병원을 이용하는 데 느꼈던 불편함까지 효과적으로 해결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