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컵라면 톱10’ 한국 라면 4개 선정, 1위는 무슨 라면?

‘최고의 컵라면 톱10’ 한국 라면 4개 선정, 1위는 무슨 라면?

기사승인 2013-07-31 08:09:01


1100여종의 라면 리뷰를 올려 ‘라면의 신’이라고 불리는 한스 리네시가 ‘2013 컵라면 톱10’을 꼽은 가운데 한국 컵라면 4종류가 순위에 이름을 올랐다.

미 허핑턴포스트는 리네시가 최근 자신의 블로그 ‘라멘 레이터(the ramen rater)’에 농심 신라면 블랙, 팔도 꼬꼬면, 오뚜기 백세 카레면, 팔도 곰탕면이 포함된 '2013 컵라면 톱10'을 선정했다고 26일 보도했다.

리네시는 앞이 거의 보이지 않는 맹인이지만 타고난 미각과 후각으로 특이한 라면 시식 리뷰를 꾸준히 게재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허핑턴포스트는 리네시가 한국 언론에 소개되면서 ‘라면의 신’이라는 별명을 얻었다고 전했다.

리네시는 신라면 블랙을 3위로 선정했다. 그는 “농심이 신라면을 업그레이드시킨 ‘신라면 블랙’은 진짜 소고기가 들어가 맛도 좋고 사골 진국의 풍미가 느껴지며 굵은 면발과 잘 어우러진다”고 호평했다.

리네시가 5위로 꼽은 꼬꼬면에 대해서는 “매운 고추의 향과 닭에서 우러나온 육수가 잘 어우러진 컵라면”이라며 “라면발도 좋지만 컵라면에 들어있는 닭고기와 야채도 일품”이라고 평가했다.

6위에 오른 백세 카레면에 대해 그는 “진한 국물에선 강한 카레향과 적당한 매운 맛이 난다”며 “특히 컵라면 안에 들어있는 감자를 씹는 맛이 있는데 지금까지 먹어본 1100여종의 라면 가운데 라면에 감자가 들어간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8위 곰탕면에 대해 “곰탕은 주로 소꼬리를 고아 만든 한 국의 전통 수프”라며 “추운 겨울날 몸을 따뜻하게 해줄 매우 진하고 풍부한 맛의 국물이 일품"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곰탕면의 경우 따뜻하면서 크림같이 부드러운 맛이 나는데 일반 컵라면과 전혀 다른 색다른 맛"이라고 덧붙였다.

신라면 블랙을 제치고 1위와 2위에 선정된 컵라면은 인도네시아의 인도미 미고랭과 일본의 닛신 구타 데미 햄버거멘이다.

허핑턴포스트는 리네시가 유명해지면서 일부 라면업체들은 그에게 신제품 리뷰를 부탁하기 위해 샘플을 보내거나 생산현장에 초청, 최고경영자와의 만남을 주선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리네시는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지난 5월 발표한 ‘2013 최고의 라면 톱10’에 대만 라면이 순위에 없자 수만명의 대만 네티즌들이 ‘라멘 레이터’ 웹사이트에 몰려와 불만을 표출하는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민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