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ㆍ해외 톱스타들의 몸매관리, ‘패들 보드 다이어트’

이효리ㆍ해외 톱스타들의 몸매관리, ‘패들 보드 다이어트’

기사승인 2013-08-16 16:14:01

전신근육 사용하여 몸의 밸런스 맞추기에 최고

[쿠키 생활] 노출의 계절 여름, 9월 초까지 무더위가 계속될 것이라는 예보에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기 위한 여성들의 다이어트 운동이 한창이다.

하지만 요즘 같은 무더위에 땀 흘리며 운동하기란 쉽지 않다. 또한 많은 기존의 운동법들이 효과는 좋으나 지루하다는 단점이 있어 많은 다이어터들이 아예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를 포기하기는 경우도 다반사다.

무더운 여름,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시원하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은 없을까?

최근 할리우드 스타들이 와이키키나 마이애미 등 해변 등에서 사용해 유명해진 수상레저 기구가 있다.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올해 국내에도 상륙한 ‘패들보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패들보드는 물 위에 떠 있는 보드 위에서 패들로 노를 저어가며 즐기는 신종 수상레저스포츠다.

해외에서는 ‘패들보드 열풍’으로 이미 유명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패들보드가 유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패들보드를 이용한 서핑, 낚시, 요가 등 다양한 활용방법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케이블TV 프로그램에서 가수 이효리가 패들보드를 타는 장면이 방영되면서 큰 이슈가 되었고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도 패들보드 요가를 하는 모습이 방영돼 다시 한 번 관심이 집중됐다.

패들보드를 이용한 요가가 운동량이 많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물 위에 널빤지를 띄우고 두 발로 서있다고 생각해 보자. 물의 출렁임으로 인해 흔들리는 널빤지 위에서 몸의 중심을 잡기 위해서는 몸을 더 많이 움직여야 하고, 운동량 또한 커지게 된다.

패들보드는 그 위에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중심을 잡기 위해 전신 근육을 써야 할 만큼 운동량이 많고 패들을 저어가며 움직일 때는 상당한 에너지 소모가 필요해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위한 최고의 운동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요가쿠아’라고 불리기도 하는 패들보드 요가는 지상에서도 하기 힘든 요가동작들을 물 위에 띄워진 패들보드 위에서 하는 것으로 해외 톱 모델들을 비롯한 여성들의 취미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패들보드 다이어트는 전신을 모두 사용해 운동효과가 크며 패들보드를 사용해 운동하는 동안 지루하지 않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물 위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재미는 물론 평소에 쓰지 않는 근육들을 사용하여 몸의 밸런스를 잡아줄 수 있다.

국내 해변은 파도가 적기 때문에 서핑보드를 즐길 만한 곳이 충분하지 않다. 하지만 패들보드는 서핑보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파도가 없는 곳에서도 패들을 저어 이동하기 때문에 카약과 카누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다목적 수상레저 기구이다. 뿐만 아니라 공기 주입식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무게가 가벼워 연약한 여성이라도 운반과 이동이 편리하다.

해양레저 관련 온라인 동호회 ‘클럽요티 요트 카약 패들보드’에서는 무료로 패들보드와 패들보드 요가 및 서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패들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돼 가까운 곳을 선택하면 된다.

재미와 효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탁월한 운동법 ‘패들보드 다이어트’, 아직 휴가를 떠나지 않았다면 패들보드와 함께 즐거운 여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인턴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