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아파트 렌트, 신혼을 위한 유럽 허니문의 대안책

단기 아파트 렌트, 신혼을 위한 유럽 허니문의 대안책

기사승인 2013-08-21 15:13:01

[쿠키 생활] 일생에 한 번 뿐인 신혼여행. 유럽의 낙후된 호텔 시설과 불친절한 서비스 때문에 실망하는 신혼여행객이 많은 가운데 유럽 허니문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중심으로 단기 아파트 렌트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단기 아파트 렌트는 비즈니스와 여행을 목적으로 체류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아파트를 임대해주는 서비스로 TV, 냉장고, 세탁기, 커피 매이커 등의 가전제품과 식기, 프라이팬, 국자, 오븐 등 주방 용품은 물론 비누, 칫솔, 생리대, 우산 등의 생활용품들이 모두 갖춰진 풀 프리페어드 아파트 서비스다. 일본과 유럽, 북미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숙박 시설이다.

특히 한국인을 대상으로 단기 아파트 렌트 업체에서는 24시간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며 위급상황 발생을 대비할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과 극장, 콘서트 등 무료 예약 대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최초로 파리 신혼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아파트 렌트 상품을 론칭한 이상걸 ㈜자유나침반여행사 대표는 “현지 호텔 서비스에 실망했다는 이야기들을 접한 신혼여행객들이 파리 아파트 렌트 서비스로 몰리고 있다”며 “자유나침반을 이용하는 신혼여행객들에게 최고의 파리 허니문을 선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나침반여행사와 파리 아파트 렌트 독점 공급 계약을 맺은 요마게나 사토루 쉐파리지앵루 대표이사는 “오픈 당시 6000명에 불과했던 홈페이지 방문자 숫자가 2개월 만에 3만 명증가했으며 전화 문의 또한 400% 이상 증가했다”면서 “유럽과 북미에서 보편적인 단기 아파트 렌탈 서비스가 한국시장에도 서서히 정착되고 있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인턴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