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운영 매뉴얼, 필수시대

PC방 창업 운영 매뉴얼, 필수시대

기사승인 2013-10-25 16:12:00

[쿠키 생활]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은 2013년 유망 창업아이템에 선정될 만큼 충분한 창업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창업 가치가 수익적인 가치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최고급 사양의 PC방 인테리어로 고객을 유인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전문화된 운영관리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전문화된 가맹점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PC방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성공 창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해피로PC방 창업은 처음 PC방 창업을 하는 점주들을 위해 매장운영 및 관리법부터 애프터서비스(AS), 각종 이벤트와 마케팅 전략까지 해피로PC방 창업의 전문 교육시스템을 통해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가맹점을 밀착 관리한다.

해피로피씨방은 15년 PC방 프랜차이즈 창업 경험이 집약된 업계 최고 수준의 정규 운영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PC방 창업 운영과 교육 매뉴얼 안내와 PC 정비교육의 두 가지 카테고리 교육으로 이뤄진다.

PC방 창업과 운영 교육매뉴얼은 고객 응대 교육부터 관리프로그램 교육, 정산 프로세스, 이벤트 및 가맹점 홍보방안까지 PC방 창업과 운영의 전반적인 부분을 교육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PC방 운영을 도모한다.

PC방 창업 정비교육은 초보 점주와 직원들이 직접 컴퓨터 A/S가 가능하도록 해 PC에 능숙하지 않은 초보자의 창업 불안요소를 제거하고, 원활한 PC방 창업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 이용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해피로피씨방 창업은 전국 120여개 출장 A/S 지정센터를 구축해 가맹점 PC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

일단 PC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해피로PC방 창업의 원격 인공지능 관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외에 문제 발생시 가맹점 인근 30분 내 거리에서 신고접수 후 즉시 출동해 신속한 대응을 하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매장 정상화가 가능하다.

해피로피씨방 창업 본사 관계자는 “PC방 창업이 다른 창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지만 그만큼 철저한 준비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프랜차이즈 본사가 전문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관리 지도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관리하는지 여부를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