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 보청기, 직원가 특별할인 실시

딜라이트 보청기, 직원가 특별할인 실시

기사승인 2013-11-11 13:30:00

[쿠키 건강] 딜라이트 보청기는 오는 18일까지 8일 동안 딜라이트 인기 제품에 대해 직원가 특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맞춤형 4채널 이상 보청기에 해당되는 직원가 특별 할인으로 평소 인기가 높은 보청기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딜라이트 보청기는 10월에 보청기 양쪽 착용 캠페인의 일환으로 1+1 구입 시 한 쪽 50% 할인을 시행했다.

회사 측은 이에 대한 고객 분들의 반응이 뜨거워 표준형 및 맞춤형 2채널을 제외한 전 채널에 직원가 할인을 모든 고객에게 한시적으로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딜라이트 보청기는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면서 가격 할인을 병행하고 있다. 이처럼 가격 할인이 가능한 것은 3D 프린터를 통해 제품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2011년부터 3D 프린터 기술을 도입한 딜라이트 보청기는 3D 스캐너를 이용해 귀 모양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그대로 3D 프린팅하여 귀에 꼭 맞는 보청기를 제작하고 있다.

기존의 수공으로 제작된 보청기 제품도 만족도가 좋았지만 3D스캐너와 3D프린터를 활용하면 사람의 손으로 구현하기 힘든 정밀한 작업까지도 구현이 가능하고, 고객의 귀 모양 스캔 자료는 보관되어 분실 시 언제든 보청기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65세 이상 청각장애인구 15만명 중 불과 7%만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현실을 해결하기 위해 창업한 딜라이트 보청기는 표준형 보청기를 개발하고, 중간 유통비용을 줄여 기존 시장가 대비 50~70%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보청기를 공급하고 있다.

실제 딜라이트 보청기의 2채널 표준형 가격은 기초생활 수급자인 청각장애인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원받는 금액인 34만원으로 저렴한 가격과 더불어 그 숫자에도 의미가 깊다.

회사 관계자는 “보청기가 반드시 필요하지만 고가라는 이유로 구매를 망설였던 난청인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연구를 통해 난청인들의 니즈를 해소할 수 있는 고성능 보청기를 대중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딜라이트 보청기는 사회혁신 및 경제적 지속가능성을 인정 받아 ‘2013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문의: 1599-0059)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