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젊게 살기 '7080으랏차차 캠페인' 시작

삼성서울병원, 젊게 살기 '7080으랏차차 캠페인' 시작

기사승인 2013-11-25 13:25:00
[쿠키 생활] 삼성서울병원 명의들이 전하는 건강강좌를 온라인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삼성서울병원은 오는 25일부터 ‘으랏차차 7080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1970∼80년대 20대를 보냈던 중장년층 세대들이 미처 챙기지 못했던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주의해야할 10대 질환 정보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주요 질환별로 최고의 의료진이 10분내외의 동영상과 파워포인트을 이용해 7080세대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짚었다.

으랏차차 캠페인 전용 사이트(fighting.samsunghospital.com)을 통해 학인할 수 있다.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www.samsunghospital.com

)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MedicalCenter)에서도 안내한다.

그동안 병원 교수진의 오프라인 강의 영상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한 사례는 많았으나 처음부터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주요 질환에 대해 시리즈 형태의 동영상 강의를 공개하는 것은 삼성서울병원의 시도가 처음이다.

첫 번째 강연은 치매 분야 최고 명의로 손꼽히는 신경과 나덕렬 교수가 맡았다.

나덕렬 교수는 ‘아름다운 뇌 만들기 프로젝트’을 주제로 뇌건강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정형외과 정성수 교수의 ‘척추가 바로 서야 인생이 바로 선다’, 순환기내과 권현철 교수의 ‘건강한 심장으로 오래 사는 법’ 등이 매월 차례로 제공된다.

동영상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단순히 보고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건강관리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다.

으랏차차 7080 캠페인을 통해 같은 질환을 먼저 겪은 환자와 보호자들이 자신의 완치 경험을 공유하는 ‘질환 극복 스토리 공모’가 대표적인 코너다. 이와 함께 OX퀴즈로 풀어보는 건강상식 코너도 마련돼 누구나 재미있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송상용 삼성서울병원 CRM추진실장(병리과 교수)은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세대를 응원하는 차원에서 그 동안 소홀히 한 자신의 건강을 되돌아보고 주의해야 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예방법을 제공하고자 본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
이기수 기자
kslee@kmib.co.kr
이기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