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예비창업자가 가져야할 3가지 포인트

PC방 예비창업자가 가져야할 3가지 포인트

기사승인 2013-12-06 10:24:01

[쿠키 생활] 많은 피시방 창업 업체들이 모두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피시방 창업은, 각 피시방프랜차이즈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화 된 아이템과, 차별화 된 기술력 등 본사의 역량이 가장 중요한 업종 중 하나인데, 많은 예비 피시방 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의 본사역량만 믿고 세부적인 사항들의 지원들을 간과하여 선택하는 비중이 의외로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PC방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3가지 포인트가 필요하다.

첫 번째는 상권분석이다. 상권특색, 유동 인구 수 등의 사전조사를 기본으로 pc방창업이라는 업종 성격에 따라 고객층의 이동경로와 접근성, 소비특성, 동종업계 분석 등의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상권을 선점하는 것이 창업의 핵심이다.

PC방 프랜차이즈 ‘해피로PC방’은 해피로드맵을 운영, PC방 창업 시 상권분석에 핵심이 되는 12개 항목별 평가분석표를 기준으로 주요동선이나 시설부터 경쟁업체의 PC사양, 인테리어 수준, 서비스 상황까지 조사 분석해 해피로 PC방 창업만의 상권 정밀분석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두 번째는 제품의 전문성이다. 인테리어 시설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PC 성능이 고사양을 갖추고 있는지, 이에 대한 관리는 잘 진행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해피로 피씨방창업만의 브랜드 PC 공급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최적의 성능 실현이 가능하다. 부품 간 상호 호환성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조합이 이루어졌으며, 출고 전 모든 PC의 품질검사를 함으로써 제품 공급의 안정성을 확보해 놓았다.

더불어 노하드 피씨방 창업 원천기술을 보유, SSD급 최고 속도를 구현하고 해킹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다. 원격 서버관리로 24시간 매장의 서버관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손쉬운 피씨방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국내 최저가로 서버 PC를 공급하기 때문에 더욱 경제적이다.

세 번째는 전문화된 가맹점관리 시스템의 여부이다. 피씨방은 지속적인 관리가 생명인만큼 매장의 운영부터 사후관리까지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해피로피씨방 창업은 처음 피씨방 창업을 하는 점주들을 위해 매장운영 및 관리법부터 애프터서비스(AS), 각종 이벤트와 마케팅 전략까지 해피로피씨방 창업의 전문 교육시스템을 통해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가맹점을 밀착 관리한다.

따라서 일단 PC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해피로PC방 창업의 원격 인공지능 관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외에 문제 발생시 가맹점 인근 30분 내 거리에서 신고접수 후 즉시 출동해 신속한 대응을 하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매장 정상화가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PC방 산업이 본사의 지속적인 관리와 운영으로, 독립형 PC방창업보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경기침체에 다른 프랜차이즈 사업들이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인 것에 비해, PC방 프랜차이즈는 30~50대 연령층이 가장 많이 창업하는 업종 중 하나가 되었다.

해피로PC방 송성원 대표는 “PC방 창업이 다른 창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지만 그만큼 철저한 준비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송 대표는 “프랜차이즈 본사가 전문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관리 지도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관리하는지 여부를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며 “해피로피시방에서는 10년 이상 업계에서 PC방 창업을 전담한 점포개발팀을 활용, 창업자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