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 사장 윤덕권)는 서울과 대전, 울산, 광주 등 전국 4개도시 세미나 투어를 통해 분광기 솔루션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은 “새로운 플랫폼에 의해서 제공되는 정교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원소분석 기술을 통해 사용하기 쉽고 향상된 성능으로 보다 넓은 범위에서 다양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플랫폼이 적용된 애질런트의 최신 분광기 제품은 ‘7900 ICP-MS(사진)와 ’4200 MP-AES‘d다. 이 제품은 반도체, 농업, 환경, 식품, 의약품, 석유화학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근무하는 실험실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이다.
이규혁 한국애질런트 화학분석사업부 이사는 “애질런트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해 자사의 플랫폼을 비롯한 최신기술로 응답하고 있다. 애질런트의 신기술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실험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작업흐름을 단순화 하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질런트 7900 ICP-MS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애질런트 7700 시리즈의 몇몇 핵심요소를 계승하여 완벽하게 재탄생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에 적용된 매트릭스 허용 오차- 울트라-하이-매트릭스 인트로덕션(Ultra-high-matrix introduction) 기술은 실험실에서 최대 25%의 토탈 용해성 물질을 포함하는 샘플을 측정할 수 있게 하며, 이는 기존 애질런트 7700ICP-MS 의 한계보다 10배 정도 높다.
또한 쿼드러폴 ICP-MS 중 가장 넓은 동적범위 업계 최고의 혁신적인 동적범위로 인해 극미량 원소와 퍼센트 농도의 주원소를 한번에 분석 할 수 있다.
애질런트4200 MP-AES 시리즈는 무기분석장비 중 가장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원소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안전하고 경제적인 제품 가연성 산화가스자원이 불필요하므로 다수의 원소분석을 진행하는 중에도 관리자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견고성 및 신뢰성 환경, 식품 및 농업, 화학, 석유화학, 제조업 등에서 사용되는 복잡한 매트릭스 샘플에 대해 보다 큰 허용치가 가능하다.
편리성 빠르고 쉽게 분석을 수행하려는 사용자를 위한 특정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애플릿과 플러그 앤 플레이토치 기능을 제공한다.
애질런트 분광기 담당 필립 빈스(Philip Binns) 부사장은 “애질런트의4200 MP-AES와 7900 ICP-MS의 출시는 애질런트가 원소분석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도구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