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중국에서 6억뷰 기록…‘치맥’ 신드롬까지

‘별그대’ 중국에서 6억뷰 기록…‘치맥’ 신드롬까지

기사승인 2014-02-21 13:43:03

[쿠키 연예] SBS 수목극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가 중국 대륙을 뒤흔들고 있다.

21일 중국 현지 동영상 사이트인 PPS 등에 따르면 ‘별그대’는 지금까지 6억뷰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드라마는 한국에서 방송된 다음날이면 곧바로 각종 다시보기(VOD) 서비스에 게재된다. 중국의 소셜네트워크사이트(SNS)인 웨이보 등에는 ‘별그대’ 관련 글이 폭증한 분위기다.

‘별그대’의 영향으로 중국 내 치킨 판매량이 급증했다는 소식도 들린다. 홍콩 명보(明報)에 따르면 최근 ‘별그대’ 속 주인공의 대사 덕분에 치킨 소비가 증가하면서 가금류 업계가 일부 시장을 회복했을 정도라고 한다. 신문은 드라마 주인공인 전지현의 “눈 오는 날에는 치맥(치킨과 맥주의 줄임말)인데”라는 대사 한마디로 하룻밤 사이에 중국 대도시에서 치킨 주문량이 크게 늘었다고 보도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항저우(杭州)의 한 일본 식당체인점에서는 밸런타인데이 기간에 생선회가 아닌 ‘치맥’ 세트를 팔았다. 치맥은 항저우의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밸런타인데이 파티 패키지에도 포함됐다. 상하이에서도 요즘 일부 한국식 치킨 가게에서 치킨을 사려면 3시간 이상 줄을 서야 한다고 한다.

박지훈 기자 lucidfall@kmib.co.kr
박지훈 기자
lucidfall@kmib.co.kr
박지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