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클리어코리아, 제3회 사진공모전 개최

코클리어코리아, 제3회 사진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4-03-10 09:05:00

[쿠키 건강] 청각 임플란트 의료기기 기업 코클리어코리아(대표 장기철)는 오는 4월 9일가지 ‘제3회 사진공모전’ 작품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제3회 사진공모전은 ‘소리가 찾아준 나의 일상’을 주제로 코클리어 인공와우 사용자 본인 또는 보호자가 인공와우 수술로 청력을 되찾은 후 일상의 변화 또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사진 촬영해 응모하면 된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응모 가능하다.

코클리어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 상당의 코클리어 인공와우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청각장애인 김영삼 사진작가가 지난해에 이어 연속 2회 재능 기부로 심사에 참여한다. 김영삼 사진작가는 두 살 때 청각장애 2급 판정을 받았지만 미술에 재능을 보여 부산디자인학교를 마치고 미국 뉴욕의 ‘스쿨 오브 비주얼아트’ 사진 예술학과 졸업 후, 뉴욕 맨해튼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사진작가이다.

지난 2월부터 미국 뉴욕과 마이애미, 파리, 홍콩 등에서 열리는 아트 페어에 참가하는 것을 비롯해 아이티 지진 피해 이재민 돕기 사진전 등 다수의 자선 사진전도 개최하고 있다.

장기철 대표는 “지난 2012년부터 코클리어 인공와우 사용자들을 위해 매년 봄에는 사진공모전을, 가을에는 문학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인공와우 사용자들의 일상 생활을 난청인과 건청인들에게 알리고, 청각장애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장 대표는 “매년, 매회 김영삼 사진작가를 비롯해 고정욱·이지성 등 많은 소설가와 사진작가 분들이 재능기부로 심사에 동참해주셔서 사회적인 관심 촉구에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문의: 02-782-0386)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