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조평통 박근혜 대통령에게 공개질문장 발송

北 조평통 박근혜 대통령에게 공개질문장 발송

기사승인 2014-04-23 21:25:00
[쿠키 정치]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23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질문장’을 발표하고 남북 관계는 전적으로 박 대통령의 태도에 달렸다고 주장했다.

조평통은 ‘박근혜에게 보내는 공개질문장’에서 ‘평화통일과 전쟁 중 무엇을 바라는가’ ‘오는 8월 예정된 한·미군사훈련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 중단 용의가 있는가’ ‘5·24조치 철회 생각이 있는가’ 등 10개 질문에 박 대통령이 대답할 것을 요구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조평통은 “진실로 북남 사이에 신뢰를 도모하고 평화통일의 문을 열어나가려는 입장이라면 질문에 올바른 대답을 해야 한다”며 “북남관계의 전도는 전적으로 박근혜의 태도 여하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조평통은 “박근혜가 말하는 통일은 외세를 업고 일방이 타방을 먹는 체제대결이며 체제대결은 곧 전쟁”이라며 “평화통일을 바라는가, 전쟁을 바라는가 대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남북간 민간교류와 협력사업 중단의 원인으로 남측의 동족대결 정책과 '5·24 조치를 지목하고 박 대통령에게 5·24 조치를 철회할 생각이 없는지를 물었다.

조평통은 박 대통령이 제안한 비무장지대(DMZ) 세계평화공원 조성보다는 서해 5개 섬 열점지역을 평화수역으로 만드는 것이 더 절실한 문제라며 서해평화수역 조성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답변도 요구했다.

이밖에 조평통은 남북 고위급 접촉에서 합의한 상호 비방중상 중단 합의를 위반한 것은 남측이라는 주장을 되풀이하면서 박 대통령이 이에 대해 인정하고 언행에 신중을 기해야 하며, 7·4공동성명과 6·15 및 10·4선언 이행 의지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도 질문에 포함시켰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모규엽 기자 hirte@kmib.co.kr
김영석 기자
hirte@kmib.co.kr
김영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