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동양매직에 본안소송 예정… "주력 제품 디자인 보호를 위해""

"코웨이, 동양매직에 본안소송 예정… "주력 제품 디자인 보호를 위해""

기사승인 2014-05-15 12:05:00
"
[쿠키 생활] 코웨이가 주력 제품 디자인 보호를 위해 본안 소송을 밟을 예정이다.

15일 코웨이는 "동양매직 ‘나노미니 정수기’가 코웨이의 ‘초소형 정수기’의 디자인을 침해하지 않았다는 법원의 가처분 결정에 대해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주력 제품의 디자인 보호를 위해 곧바로 이번 결정에 대한 항고절차와 본안소송을 밟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 결정에서는 두 제품의 중앙부가 ‘ㄷ’자 모양으로 온전히 뚫려 있고, 상단부의 형상과 얇은 하단부의 돌출 부분 형상이 동일하다는 점,
두 제품을 정면에서 본 가로·세로 길이가 불과 0.5cm 차이밖에 나지 않고, 주요 부분의 치수까지 흡사하다는 점 등 디자인 유사점은 인정했다. 다만 모서리 형태 등 극히 지엽적인 차이점을 이유로 디자인 침해를 인정하지 않았다.

코웨이는 "디자인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자 지적 재산으로 보호받아 마땅한데 이번 디자인침해 가처분 신청을 기 한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다"며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신뢰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