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추월하는 제습기… 판매량 2배 급증

에어컨 추월하는 제습기… 판매량 2배 급증

기사승인 2014-05-15 13:46:00
"
[쿠키 생활]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올해 들어(1/1~5/12) 제습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28%) 이상 급증했다고 15일 밝혔다.

판매수량에서도 올 들어 월평균 3000개 이상 팔려나가면서 단일품목으로 같은 기간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을 추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해 공기청정기와 에어워셔도 필수 가전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G마켓에서는 같은 기간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77% 늘어났다. 습도 조절과 공기 청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에어워셔 판매량도 64% 늘어났다. 특히 공기청정기는 계절가전 중 가습기에 이어 두 번째로 판매량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형 생활가전으로는 살균기와 소독기도 주목 받고 있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는 살균기 및 소독기 판매가 전년 대비 66% 증가하며 소형 생활가전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G마켓은 장난감 소독기, 신발 살균기, 식기 살균기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청소기 중에는 스팀/침구 청소기 판매가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진공 청소기는 5%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대표 백색가전인 에어컨, 냉장고 등의 판매는 소폭 증가하는 데 머물고 있다. 같은 기간 스탠드형과 벽걸이용을 합친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대비 3% 증가하는 데 그쳤다. 특히 벽걸이형 에어컨은 소폭 감소했다. 냉장고(일반+양문)는 10% 증가했으며, 세탁기(일반+드럼)는 1% 증가하는데 그쳤다.

회사 관계자는 "제습기는 과거 장마철을 중심으로 구매가 반짝 늘어났던 가전이였지만, 최근 몇 년 고온 다습한 여름이 이어지면서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 차세대 백색가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