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2014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참가자 모집

노스페이스, ‘2014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14-05-26 11:35:01

[쿠키 생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다음달 9일까지 노스페이스 사회공헌 홈페이지인 네버스탑드리밍 사이트(www.neverstopdreaming.co.kr)를 통해 ‘2014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에 함께 할 참가대원을 모집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2014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원정대원들이 19박 20일 간 도보로 국토를 순례하며 정신적 한계를 극복하고 화합과 나눔, 도전 정신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주최사인 노스페이스에서 원정대원들이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원정대 운영비 전액도 지원한다. 신체 건강한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소정의 서류심사와 추첨을 통해 선발된 지원자는 체력테스트와 면접을 거치게 되며, 다음달 18일 노스페이스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합격자 명단이 발표된다.

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 주관하는 이번 희망원정대는 다음달 29일부터 7월 18일까지 19박 2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다음달 30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경남 통영으로 이동해 고성, 대구, 안동, 원주, 횡성, 양평 등을 거쳐 다시 서울시청 광장까지 총 510km의 대장정에 나선다.

원정대는 7월 18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진행되는 완주식으로 여정을 마무리하며 완주자들이 1㎞를 걸을 때마다 자발적으로 적립했던 기부금에 노스페이스가 매칭 그랜트로 기부금을 더해 모금된 소정의 기부금이 한국심장재단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회를 맞는 ’2014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국내를 대표하는 대학생 국토순례 행사로서 작년까지 총 1,086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는 기회로 잘 알려져 있다”며, “무더위 속에 올해도 힘든 여정이 되겠지만 이를 통해 도전정신과 열정을 함께 나누길 바라며 많은 젊은이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