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소생크탈출 이어 곰생크탈출, 동물에 집중하는 경찰 트위터

소생크탈출 이어 곰생크탈출, 동물에 집중하는 경찰 트위터

기사승인 2014-05-28 10:00:01


[쿠키 사회] ‘소’생크탈출에 이어 이번엔 ‘곰’생크탈출이다. 경찰들의 트위터 이야기다.

부산경찰청은 28일 오전 9시쯤 공식트위터(@polbusan)에 “오늘 새벽, 새끼 곰 1마리가 백화점과 지하철 사이 셔터문에서 빼꼼 쳐다보는 것에 소스라치게 놀란 시민의 신고로”라며 “경찰이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사진 속 새끼 곰 가슴엔 흰색 문양이 선명하다. 셔터 사이로 입만 삐죽 내밀고 있다. 새끼 곰이었기에 망정이지, 어른 곰이었다면 역시 인명피해가 우려될 뻔 했다. 웃고 넘기기엔 뭔가 개운치 않다. 하지만 부산경찰청은 “오늘도 평화로운 부산”이라고 했다.



부산경찰청 트위터엔 시간과 장소가 빠져 있지만, 사건은 이날 오전 5시30분쯤 벌어졌다. 부산시 해운대구 NC백화점 12층에 있던 체험형 실내 동물원에 에 있던 새끼 곰이 이송 과정에서 케이지를 벗어나 지하 2층까지 내려왔다. 새끼 곰은와 부산지하철 장산역으로 연결되는 통로에서 발견됐다. 셔터가 또 열려있었다면, 부산 시민들은 지하철에서 몸길이 50~60cm의 새끼 곰을 마주칠 뻔 했다.



앞서 전국 경찰을 관할하는 경찰청도 27일 공식 트위터(@polinlove)를 통해 “소생크탈출”이라며 강원도 삼척에서 외양간을 탈출한 소를 국도에서 발견해 주인에게 인계했다고 전했다. 경찰청은 “강원도 산골마을 심심했던 소들이 단체로 외양간을 탈출했습니다”라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관련기사-댓글 명언] 소생크탈출 자랑한 경찰청…“월급값 했네”

사진=부산경찰, 경찰청 트위터

국민일보 쿠키뉴스 우성규 기자 mainport@kmib.co.kr

우성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T1, 1라운드 5승4패 마무리…DN, 9연패 수렁

T1이 DN 프릭스를 꺾고 상승 곡선을 그린 채 1라운드를 마쳤다.T1은 2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연패를 막은 T1은 1라운드를 5승4패로 마치며 2라운드 반등의 발판을 마련했다. 반면 DN은 2023 LCK 서머 2라운드 이후 처음으로 라운드 전패 수모를 겪었다.양 팀은 1세트 난전을 벌였다. DN은 2용, T1은 5유충을 획득했다. 여기서 T1이 한발 앞서갔다. 18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