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1번지 스트리트 몰이 뜬다…세종시 ‘에비뉴힐’

패션1번지 스트리트 몰이 뜬다…세종시 ‘에비뉴힐’

기사승인 2014-06-04 12:29:55


한때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홍대, 이대 등 로드샵이 모여있는 패션거리와 여의도 IFC몰, 서교동 메세나폴리스 등과 같은 대형 복합쇼핑몰 등으로 나뉘어 방문하던 패션 피플들이 로드샵과 대형 복합쇼핑몰의 장점이 결합된 스트리트 상가로 몰려들고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은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쇼핑, 엔터테인먼트, F&B등 원스톱으로 해결 하는 이른바 ‘몰링족’들이 이를 넘어 상가 곳곳을 누비고 다니는 ‘몰워커’의 형태로 발전되면서 가로대면으로 길게 늘어선 스트리트 상가에 대한 니즈가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해 4월에 문을 연 판교 아브뉴프랑의 경우 현대적이고 세련된 스트리트 로드샵 형태로 구성된 스트리트 상가에 강남, 신사, 청담 등 프리미엄 상권에 매장을 두고 있는 쁘띠마르숑, 오마이솔과 같은 패션브랜드와 유명 편집샵 등이 입점하며 패션 트렌드 세터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세종시 역시 스트리트 로드샵들이 모여있는 형태의 대형 복합 쇼핑몰인 ‘에비뉴 힐’이 들어서 새로운 패션 1번지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에비뉴 힐’은 이탈리아 밀라노의 명품거리, 영국의 스타일샵, 프랑스 파리의 노천카페, 스위스의 힐링 명소 등을 재현. 마치 유럽의 거리를 옮겨다 놓은 듯한 외관과 쇼핑도로로 꾸며질 계획이다.

럭셔리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와 시원하고 넓게 탁 트인 공간구성은 쇼핑족들에게 안락한 느낌을 주는 한편 오랜 시간 머물러도 답답하지 않은 쇼핑환경을 제공한다. 이국적인 유럽의 거리를 표현하기 위한 입체 공중가로 계획은 건물을 배치하여 유럽 거리의 낭만과 정취를 한 곳에서 느낄 수 있게 조성된다.

에비뉴 힐을 찾은 몰워커들은 쇼핑뿐 아니라 먹거리, 놀거리 등을 모두 ‘에비뉴 힐’ 안에서 해결 할 수 있으며 ‘에비뉴 힐’을 둘러싸고 있는 넓은 근린공원과 전국최대규모의 세종호수공원에서 일주일간의 피로까지 날려 보내는 힐링 공간으로의 역할까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세종시 최초의 유러피안 스트리트몰 에비뉴 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venuehill.co.kr) 또는 전화(1800-5886~7)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전재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