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명문 ‘런던예술대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미술 유학계 비전 제시

영국 명문 ‘런던예술대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미술 유학계 비전 제시

기사승인 2014-06-09 16:47:00
해외 미술대학 입학 자격, 국내 ‘1년 과정’으로 단축

유럽 최대의 예술 대학교이자 아트 앤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영국 런던예술대학교(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입학설명회가 에프엘에이 아트스쿨(FLA School of Arts, 이하 에프엘에이)에서 개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런던예술대학교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Central Saint Martin’s)’, ‘첼시(Chelsea)’, ‘윔블던(Wimbledon)’, ‘캠버웰(Camberwell)’, ‘런던커뮤니케이션대학(LCC)’, ‘런던패션대학(LCF)’ 등 총 6개의 명문예술대학들로 구성돼 있으며, 20년 가까이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적 규모의 유학 박람회 및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서울대, 이화여대, 홍익대, 한국예술종합대 등 국내 여러 명문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어 유학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명문대다.

지난 2004년 강남에 개원한 에프엘에이는 올해부터 런던예술대학교 파운데이션(UAL Awarding Body Diploma in Art and Design ? Foundation Studies) 과정 교육을 시작했다. 본 과정은 해외 미대 입학을 위한 학사진학과정으로, 1년 간의 국내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현지 런던예술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과 동등한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해외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학생 및 학부모들 사이에서 시간, 비용 절감 등의 이유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개최되는 런던예술대학교 입학설명회를 위해 런던예술대학교의 캠버웰 대학 부학장인 아만다 젠킨스(Amanda Jenkins) 교수가 직접 내한했다. 본 입학설명회에서 캠버웰 대학과 런던예술대학교, CCW 파운데이션 과정, FLA 파운데이션 과정 등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본 행사를 준비한 에프엘에이 관계자는 “이번 런던예술대학교 입학설명회는 미술계 학생들에게 이상적인 비전 제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국내에서 교육하는 영국 런던예술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1년간의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학사 진학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 어느새 해외 명문 예술대학 유학의 문 앞에 성큼 다가가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런던예술대학교 입학설명회는 오는 6월 10일 화요일 오후 5시 에프엘에이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프엘에이 홈페이지(www.fla.or.kr) 또는 전화상담(02-539-5557)으로 확인할 수 있다.

쿠키뉴스 생활경제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