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송 된 SBS 모닝와이드에서는 팔자주름개선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입가에 형성된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어 보이고, 인상이 딱딱해 보이는 등 전체적인 인상을 좌지우지 함으로 중년여성들뿐만 아니라 팔자주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팔자주름을 개선하고 싶어한 다.
하지만 피부 관리에 적지 않은 신경을 써도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얼굴 팔자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 등의 노화 현상은 피하기 힘들다. 특히 여성은 출산 뒤에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담당하는 히아루론산이
빠져나가면서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며, 피부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보충이 필요하다.
또한 여름철에는 강렬한 자외선과 뜨거운 햇볕에 히아루론산, 콜라겐이 감소해 피부 노화가 가속화되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신안그룹의 화장품사업 관계자는 “기존 많은 여성들이 알고 있는 콜라겐 섭취, 아이크림 사용의 방법으로는 원초적인 피부 노화를 막기는 불가능하다”며 “수분 및 비타민 섭취와 인체 내 보습인자인 히 아루론산을 보충해야 내인성(자연적) 노화를 방지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히아루론산은 화장품만으로 피부에 공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피부에는 레인방어막이 있어 입자가 큰 히아루론산은 진피층으로 통과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신안그룹 화장품 사업부는 최근 특허기술로 만들어진 ‘노블리리패치’는 히아루론산이 미세 구조체(필러) 형태로 유효성분과 함께 피부 속 깊이 직접 작용해 얼굴의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