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 더블엑스 항산화 기능 입증… 한국암웨이 80주년 간담회서 피력

뉴트리라이트 더블엑스 항산화 기능 입증… 한국암웨이 80주년 간담회서 피력

기사승인 2014-07-03 15:16:55

한국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가 올해로 80주년을 맞았다. 한국암웨이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3일 오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뉴트리라이트의 대표 제품인 ‘더블엑스(Double X)’의 항산화 기능성을 입증한 임상연구 결과도 발표했다.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는 “뉴트리라이트는 자연과 과학의 조화, 식물영양소의 효능 입증과 제품 개발, R&D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건강기능식품 및 비타민 세계판매 1위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80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임상연구는 뉴트리라이트의 끊임없는 도전과 연구 정신을 보여주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물론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간담회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권오란 교수가 주도한 ‘식물영양소 함유 종합 비타민 무기질 보충제의 항산화 기능성’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권 교수는 25~69세의 한국 성인 89명을 대상으로 식물영양소를 함유한 종합비타민 무기질(더블엑스) 섭취군과 대조 물질 섭취군을 구성, 하루 12정의 종합비타민 무기질 보충제를 8주간 섭취하도록 해 제품의 항산화 기능성을 밝히고자 했다. 총 4가지의 바이오마커(항산화 물질 지표, DNA 손상 지표, 지질 손상 지표, 내적 항산화 방어 시스템 지표)에 대한 측정을 통해 더블엑스의 권장수준 섭취는 DNA 손상 및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적 손상 감소에 도움이 됐다. 또 내적 항산화 방어 시스템의 항상성 또한 정상적으로 유지시켰다.

한국암웨이 조양희 전무는 “이번 임상연구는 1934년 뉴트리라이트가 창업한 이래 줄곧 지켜온 ‘최고의 과학, 최고의 자연(Best of Science, Best of Nature)’ 철학에 기반해 권장수준(Nutritional Dose)의 비타민 무기질과 식물영양소의 복합물이 항산화에 도움이 됨을 입증한 것”이라며, “식물영양소와 최적의 건강(Optimal Health)을 위한 암웨이의 연구개발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