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 프랜차이즈 본사 마케팅 지원없이는 성공률 낮아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본사 마케팅 지원없이는 성공률 낮아

기사승인 2014-07-07 09:01:55

현재 전국에는 2만여 개의 PC방이 운영 중일 정도로 PC방창업은 비교적 문턱이 낮으며,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이러한 가운데 자신만의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갖고 있지 않다면 창업에서 실패하기 쉽다. 따라서 초보 PC방 창업주라면 전문화된 마케팅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도움을 받는 것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점포운영을 가능케 한다.

그러나 피씨방 창업프랜차이즈 업체도 매우 많을 뿐 아니라 그들 사이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어떤 피씨방창업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정해야 할지 창업주의 고민은 깊어진다. 본사의 운영능력은 곧 가맹점의 경쟁력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창업점주는 신중한 사전조사를 통해 체계적인 가맹점 지원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피씨방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해피로피씨방은 신규가맹점에서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토너먼트 대회, 서든어택 게임리그, 피파온라인 게임대회를 개최하는 등 해피로 피씨방만의 지역별 로컬, 마케팅 등을 통해 가맹점 홍보와 매출 매출증대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매달 본사에서 전국 가맹점 이벤트를 진행해 포스터 및 상품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가맹점의 상권 내 경쟁력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매출상승을 꾀하고 있다.

송성원 해피로피씨방창업 대표는 “피씨방 창업은 얼마나 지속적으로 손님들을 만족시킬 수 있느냐가 성공여부를 가른다”며 “해피로피씨방창업은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초보창업자도 개별적인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지 않고 매장운영에 집중할 수 있어 본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15년간의 피씨방 성공창업 노하우를 가진 해피로피씨방은 창업 후에 지속적인 매장운영 관리 및 고객응대서비스 교육, 피씨방창업점 해당 지역의 상권을 고려한 상권별 맞춤 마케팅 전략을 통해 PC방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밀착 관리한다.

이외에도 전국 120여개 지역에 애프터서비스(A/S)망이 구축돼 있어 24시간 이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피로피시방 창업주들은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

최근 해피로PC방에서 새롭게 선보인 ‘뉴 아티스트리’ 인테리어는 해피로PC 본사 공간디자인팀 ‘디자인팩토리’에서 전문 디자이너들이 설계, 최고급 자재를 사용해 완성시킨 금연PC방 전용 명품 인테리다.

송성원 대표는 “PC방도 대표적인 고객지향형 서비스업으로 최신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해피로PC방에서는 기존의 인테리어 테마에 뉴 아티스트리를 추가 런칭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매출상승에 기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로PC방은 창업시 노하드 시스템 및 최고급 서버 등의 초고가 장비를 무상지원하며 최대 3000만원까지 무이자 대출지원, 핸드폰 샵인샵 매장 무상지원, 카페형 흡연실을 무료시공해 주는 등 업계 최대의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