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양파청’ 이벤트

CJ제일제당, ‘햇양파청’ 이벤트

기사승인 2014-07-07 11:23:55
CJ제일제당은 오는 11일까지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과 창동점에서 'CJ제일제당과 농협이 제안하는 햇양파청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CJ제일제당과 농협이 함께 공급과잉과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 생산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햇양파와 하얀 설탕, 자일로스 설탕, 건강한 올리고당으로 담그는 ‘햇양파청’을 홍보하고, ‘햇양파청’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양파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파가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여름철 지친 가족들의 건강한 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양파청은 양파와 설탕, 올리고당을 혼합해 15일 정도 숙성시킨 것으로, 고기나 생선요리의 잡냄새를 제거해 주고, 설탕이나 과일을 넣지 않아도 요리의 감칠맛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배추 겉절이나 고기를 재울 때 양념장, 생선조림의 밑재료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

CJ제일제당 소재마케팅담당 김재민 팀장은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와의 상생을 추구하고자 하는 CJ제일제당의 CSV 경영 차원에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 준비하게 됐다”며 “우리 농산물인 양파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