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만도, 대학생 공모전 시상식 개최

위니아만도, 대학생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14-07-15 15:51:55

위니아만도가 ‘제2회 위니아만도 대학생 제품& 패턴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14일 삼성동 서울사무소에서 개최했다.

지난 5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위니아만도 제품들과 주방가전 콘셉트 제품 디자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제안하는 제품 디자인분야와 품격있는 ‘딤채’, ‘프라우드’ 패턴을 제안하는 패턴 디자인 부분으로 나눠 열띤 경합을 펼쳤다.

위니아만도는 주제 적합성 및 독창성과 상품성을 기준으로 내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3차에 걸쳐 공정하고 엄격하게 출품작을 심사했다. 대상 1개 팀, 은상 2개 팀, 동상 2개 팀 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 수상 팀에는 상장과 상금 500만원을, 은상 수상 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동상 수상 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30만원을 각각 수여했다.

대상은 ‘플러스 알파(Plus Alpha)’라는 작품을 출품한 한성대학교 제품디자인 전공인 심용우, 정회영 학생에게 돌아갔다. ‘플러스 알파’는 늘어나는 1인 가구를 고려해 정수기와 인덕션을 일체화시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는 점과 요리 동선을 줄여 사용편리성을 제공한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품부분 은상에는 ‘데이 밸런스(Day Balance)’를 출품한 가천대학교 신중욱, 경희대학교 제동주, 상명대학교 정필권 학생이, 패턴부분 은상은 ‘딤채를 듣다’를 출품한 경희대학교 안윤정, 여인혜 학생이 수상했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smw@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