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KBS한국어능력시험 1급을 향한 초단기 완성반’ 인강 개설

시대에듀, ‘KBS한국어능력시험 1급을 향한 초단기 완성반’ 인강 개설

기사승인 2014-07-16 16:12:55

최근 KBS 한국어능력시험 시행 최초로 만점자가 탄생하여 KBS 한국어능력시험이 다시 한 번 각광받고 있다.

KBS 한국어능력시험은 2004년 제1회 시험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34회의 시험이 치러졌으며 2013년에는 국가공인자격을 공인 받았다. KBS 한국어능력시험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에 기재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격학점 인정이 되며 언론사 및 공공기관, 공기업 입사 및 승진 시 가산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매회 평균 5000명 이상이 시험에 응시할 정도로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다.

올해 KBS 한국어능력시험 일정은 8월 17일과 10월 19일 두 차례 남아있다. 방대한 시험범위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수험서 출판 및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 시대에듀(www.sdedu.co.kr)가 KBS 한국어진흥원 한국어학당에서 KBS 한국어능력시험 기출문제 해설 강의를 다년간 진행해온 노수경 교수와 함께 1급 취득을 향한 KBS한국어능력시험 ‘초단기완성반’ 인터넷강의(인강)를 개설했다.

시대에듀는 시대고시기획의 인터넷강의 브랜드다.

‘초단기 완성반’에서는 난이도 높은 KBS 한국어능력시험을 수험생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철저한 기출 문제 분석을 통해 핵심만 뽑아 강좌를 구성했다. 스터디 플래너에 따라 2주 만에 끝낼 수 있는 ‘초단기완성’ 교재와 마찬가지로 강의 또한 짧은 시간에 마칠 수 있도록 했다.

2주 완성반, 1달 완성반으로 구성된 ‘초단기 완성반’은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한 모바일강의가 무료로 제공된다.

‘초단기완성’과 ‘실전 모의고사’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그밖에도 시대에듀(www.sdedu.co.kr)에서는 노수경 강사가 집필한 ‘KBS 한국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어휘 어법 소책자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시대고시기획(www.sidaegosi.com)에서 출간된 KBS 한국어능력시험 ‘초단기완성’은 기존의 두꺼운 기본서와 달리 핵심 이론과 모의고사를 압축한 구성을 처음으로 시도하여 많은 수험생들의 호응을 받아왔다.

전재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