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lang ‘킹목달’, 동기부여 시스템으로 효과 본 수강후기 잇달아

EBSlang ‘킹목달’, 동기부여 시스템으로 효과 본 수강후기 잇달아

기사승인 2014-08-21 14:18:55

"EBS 스피킹 목표달성(이하 킹목달)이 대학생과 직장인 각각 100명을 대상으로 영어회화 학습 목적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이들이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외국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서’인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친구 또는 외국인 파트너와 유창한 영어 대화를 하기 위해서’라는 답변이 대학생 49%, 직장인 2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 이어 대학생들은 ‘취업 때문에(16%)’, ‘어학연수 또는 해외여행 준비를 위해서(13%)’, ‘영어에 대한 두려움 극복과 자신감 회복을 위해서(13%)’의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직장인들은 ‘업무에 필요하기 때문에(24%)’, ‘해외여행을 준비하기 위해서(24%)’, ‘자기계발을 위해서(10%)’의 순으로 답했다.

이처럼 취업, 업무 목적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사람도 많지만, 상당수는 외국인과 영어로 유창하게 대화하는 것에 대한 열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BSlang의 인기 스피킹 인강 킹목달은 동기부여 시스템을 통해 꾸준한 영어 회화 공부를 유도하면서 외국인과 유창한 대화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강의로 대학생과 직장인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킹목달은 론칭 6개월 만에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가 2,795% 급상승하며 관심의 대상이 됐다.

우선 100% 현금환급과 장학금 제도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강력한 학습동기 부여 효과를 제공한다. ‘킹목달 365’ 코스를 기준으로 킹목달로 매일 공부하고, 학습일기를 작성하면 1일 1천원씩 수강료를 환급해주며, 연속으로 학습일기를 작성하면 최대 16만원의 장학금 혜택까지 따라온다.

이를 통해 실력 향상은 물론, 일정에 맞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강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아울러 수강생들은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영어회화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외국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능력을 가질 수 있다.

이 같은 동기부여 시스템의 효과는 킹목달 수강 후기로 확인할 수 있다. 킹목달 수강생 박모씨의 경우 “이제 외국인을 만나도 숨지 않고 당당하게 맞서는 제 자신을 보며 놀랐어요!”라고 글을 남겼고, 이모씨는 “원어민과 마주하게 되면 덜컥 겁이 났는데 이젠 오히려 적극적으로 그들과 대화하고 싶은 기대감과 자신감이 넘쳐난다”고 후기를 더했다.

킹목달은 1년 동안 총 9개의 스피킹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킹목달 365’ 코스, 수강기간 180일 동안 총 6개의 강좌를 들을 수 있는 ‘킹목달 180’ 코스, 100일 동안 단기로 영어회화 스킬을 익힐 수 있는 ‘킹목달 100’ 코스 등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킹목달 수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BSlang 홈페이지(http://www.ebsla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