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입사 1차 관문 필기시험, 기출문제 중심으로 공부해야

공기업 입사 1차 관문 필기시험, 기출문제 중심으로 공부해야

기사승인 2014-08-25 16:16:55

"공기밥닷컴, ‘공기업 필기시험 준비 십계명’ 통해 기출문제 분석 강조


좁아지는 취업문과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스펙 경쟁은 공기업 취업시장에도 불을 붙였다. 사기업과 달리 필기시험에 큰 비중을 두는 공기업 채용을 두고 많은 이들이 이를 준비하며 열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공기업 필기시험의 경우 기업마다, 채용직군마다 시험과목이 다르고 범위가 방대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기가 쉽지 않다. 이에 공기밥닷컴의 강경호 박사는 ‘공기업 필기시험 준비 십계명’을 통해 기출문제 풀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나섰다.

먼저 전공과 상식의 필기시험 준비는 최소 6개월 이상 시간을 들여 준비해야 한다. 또 본인의 전공이 해당 직렬이 아니거나 거리가 먼 경우에는 최소 1년 이상의 준비기간이 필요하다. 만약 필기시험을 준비할 시간이 많지 않다면 이론서나 강의를 듣기보다는 문제풀이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필기시험은 기출문제보다 조금 더 난이도 있는 수준의 학습이 필수적인데, 공부를 시작하게 되면 준비하는 공기업의 3개년도 필기시험 출제유형과 난이도를 사전에 파악해볼 필요가 있다. 더불어 상식 문제의 경우 기본서를 구비하고 최근 이슈가 되는 사항들을 1년 이상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다독하며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실전 연습을 꾸준히 해두는 것이 좋다.

공기밥닷컴 대표교수 강경호 박사는 “기업 특성에 따라 다른 과목은 취업 준비생에게 혼선을 야기할 수도 있다. 한 예로 신용보증재단 필기시험에서는 직무상식, 또는 종합시험이란 이름으로 경제, 경영, 행정, 법학을 통합해 한 과목으로 시험에 나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기출문제가 특히 중요하다”고 전했다.

현재 공기밥닷컴에서는 네이버의 공기업 준비 최대 카페 ‘공준모’를 통해 필기시험 준비 요령 및 기출문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3년 기출 문제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국민대의 경력개발센터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무료로 시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기밥닷컴의 김우현 대표는 “준비하고 있는 공기업의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은 공기업 준비의 길잡이”라고 강조하며 “지난 1년 6개월 간 서비스 기간 중 기출문제를 풀어본 학생들의 상당수가 5~10점 사이의 점수 상승을 경험했다고 후기를 전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공기밥닷컴 기출문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gongibo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