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은 강수량이 평년대비 절반에도 못 미치는 등 폭염이 계속되는 이례적인 날씨 탓에 장마 특수를 누리던 레인부츠대신 샌들이 호황을 누렸다. 무더위를 피하기 위한 바캉스족들이 늘어남에 따라 플립플랍, 코르크샌들, 슬라이드 등 각종 여름 샌들이 각광을 받으며 전년 동기 대비 샌들 매출이 27% 상승한 것.
ABC마트가 2014년 여성화 사업 강화 전략을 펼치며 여성화 PB브랜드 누오보(NUOVO)의 강력한 IMC 마케팅 활동을 전개, 여성 고객들을 적극 공략한 것도 하나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ABC마트는 올해 총 두 차례에 걸쳐 누오보 봄, 여름 시즌 TV 광고를 온에어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 나갔고, 그 결과 올해 2분기 레이디스 제품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65% 가량을 차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정도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여성 샌들류의 판매율은 지난 해보다 무려 24배가 상승하여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 여름 슈즈를 장만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진행한 ‘2014 레디 포 썸머’, ‘슈퍼 썸머 세일’, ‘파이널 샌들 세일’ 등 여름 겨냥 이벤트들도 매출 신장에 톡톡히 한 몫 했다. ABC마트는 해당 행사들을 통해 인기 썸머 슈즈들을 파격 세일 가격에 선보였고, 이에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소비자들에게 열렬한 성원을 받은 바 있다.
한편, ABC마트는 창립 12주년 기념을 맞이해 오는 31일까지 ‘고객 감사 12주년 세일’을 실시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2014년 여름용 샌들, 일부 스포츠화 등을 1만2000원이라는 파격적인 특가에 판매하는 것. 또 이벤트 기간 동안 ABC마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만 해도 ABC마트 1만2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하며, 발급된 쿠폰은 일부 브랜드 및 특가 제품을 제외하고 7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오프라인 사용 가능)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